테라다 PD "슈퍼로봇대전 가는 해 오는 해"
By roness의 잡설방 | 2016년 12월 31일 |
슈로대 OG 문드웰러즈가 시간과 예산이 부족했습니다. 라고 해서 왜 그러지.. 했는데 슈로대V와 병행해서 개발한거군요. 출처는입니다. 오랜만에 뵙겠습니다. 테라다입니다. 매년 항례의 "슈로대 가는 해 오는 해"입니다. 2016년 "슈퍼로봇대전 OG 문·드웰러즈"와 "슈퍼로봇대전 V"를 병행하여 개발하여 전자는 6월 말 발매했습니다. 또"슈퍼로봇대전 X‐ Ω"도 덕분에 10월에 1주년을 맞는 것이 있고 현재도 전달 중입니다. 거기에 슈퍼로봇대전 25주년이라는 점에서 "강철의 초감사제"나 "라이브 슈퍼로보 채널"등 여러가지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그리고 매주 전달하고 있는 WEB 라디오"우마스기WAVE"는 500회를 돌파할수 있었습니다. 돌이켜보면 2016년은
[번역] 연석박물지 ~ Dr.Latency's Freak Report
By Deliverance. | 2020년 11월 29일 |
――한없이 작은 저 세상에는 요괴가 살고 있었다.이렇게 시작하는 동인지를 두 사람이 만든다. 01. 철없는 두 사람의 박물지 "Our Supernatural History"他愛も無い二人の博物誌 "Our Supernatural History" "――좋―아, 거의 다 완성돼 가는구나.""남은 건 체험담이랑 에세이뿐이야. 솔직히 말해서 메리가 맡은 부분만 안 돼 있거든.""들켰네?""누가 이거 하자고 했더라?" 공급이 넘쳐나면 상품의 가치가 내려가듯이, 모든 인류가 유복해진다는 것은 이 세상에서 부자가 사라진다는 것과 같은 뜻이다. 정보가 디지털 수단으로 기록된 뒤부터는 방대한 정보를 순식간에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그와 동시에 원시 시대부터 절대적인 권력을 지녔던 속도와 양은 가치를 잃었다. 그 대
슈로대DD 초반 플레이 소감 #2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9년 8월 22일 |
프롤로그 부근인 주제에 그냥 플레이하는 것으로는 클리어가 안되는 게임인 시점에서 때려치는게 제 처지엔 맞습니다만 일단 꾹참고 캐릭터 육성을 노려봅니다. 튜토 초반에 소개해줬던 파일럿 육성은 스킬책으로 육성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가챠에서 SSR파츠가 나왔을 경우 올려주는 특수 스킬이 있습니다. 현재 SSR파츠가 있는 캐릭터의 경우 대부분 공통적으로 Lv2에서 공격력이 오르는데 상당히 큰 도움이 됩니다. SSR이 없는 마오같은 경우 이런 혜택이 없죠.리세마라로 세계선이 바뀐 곳에선 볼테스 대신 디다리온을 올려봤습니다. 이거 제압전까지 가고보니 유닛4개를 골고루 키울려면 5단계 강화를 포기하는 편이 더 유리할 듯도 하더군요. 유닛파츠 강화도 합니다. 스토리 밀다보면 유닛파츠 강화시키는 소재가 가장 많이
슈퍼로봇 메모리즈 ~ 슈퍼로봇대전 K편 ~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21년 11월 30일 |
슈퍼로봇대전 라디오 우마스기 WAVE에 슈퍼로봇대전의 역사를 회고해보는 코너가 생겨서 번역해봤습니다. (776회) 슈퍼로봇대전 K 편 테라다: 이 게임은... 저는... Z는 현장에 맡기고 휴대용 K도 젊은 후배에게 맡겼는데... 우타 아유미 군이 처음으로 만든 슈로대였던가. 한다고 하길래 하라고 했습니다. 실은 조사를 했더니 슈퍼로봇대전 시나리오를 읽는 사람이 적다는 데이터가 나왔습니다. 시간을 들여서 만드는 게 시나리오인데 안 읽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라이트하게 가보자고 했습니다. 한 번은 시나리오에 걸리는 시간을 줄여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라이트한 시나리오도 괜찮을 것 같아서 해봤습니다. 테라다: 그랬더니 지나치게 라이트하다는 반응이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