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복귀 기념으로(?) 건진 탈 것 2개.
By 나인볼의 망상구현 | 2017년 5월 10일 |
지난 연휴 기간 중(정확히는 주말에)에, 근 다섯 달 가까이 쉬던 와우로 다시 복귀했습니다. 원래 와우란게 다른 게임 할게 없으면 결국 돌아오게 되는 그런 물건이죠(...). 어차피 사는데가 서버군 9개중 인구수 7~8위를 다투는 깡촌인지라 좀 안하다 다시 해도 복귀 부담이 별로 없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고. 여하튼 그렇게 복귀해서, 감도 다시 잡고 부서진 해안 퀘스트도 하면서 슬슬 굴러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에 작업하던 탈 것이 2개 정도 드디어 손에 들어와서 좋네요. :) 일단 첫 번째는 톨비르 고고학 희귀템인 군청색 퀴라지 전차. 정말 어지간히도 안 나와서, 예-전 대격변 당시에(!) 이걸 먹었던 아는 동생이 말한 것마냥 정말로 200번은 유물 복권을 해야 나오는
[wow] 냥꾼이 이렇게 변했으면 좋겠다.
By even If not | 2012년 4월 13일 |
아주 오랜만에 와우글을 쓰는군염.. -_-)a 판다리아에서 냥꾼은 근접 무기를 삭제하고 원거리 무기에 데드존, 즉 최소사정거리를 삭제하겠다고 했습니다. 이걸로 냥꾼은 법사 흑마 정술 조드같은 원거리 딜러와 거의 비슷한.. 굳이 비교하자면 흑마에 좀더 근접한 식의 원거리 딜러가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냥꾼에게 엄청난 변화가 찾아온 셈인데... 가장 중요한 건 솔로잉 스타일의 변화가 가능해졌다는 것입니다. 흑마법사는 솔로잉할때나 렙업할때, 일반적으로, 보이드워커를 몸빵으로 내세우고 어글을 먹게 한 뒤 자신은 안전하게 몹을 사냥하는 것이 보통이고, 이것은 현재 냥꾼의 솔로잉 방법과 거의 일치합니다. 하지만 모든 흑마법사가 그런 식으로 사냥하는 것은 아니고, 강력한 화력을 바탕으로 임프나 지옥사냥개
[wow] 형상변환(옷장)시스템 관련 상세한 설명
By even If not | 2016년 7월 25일 |
이번에 와우 소군단이 열리면서 형상변환시스템, 즉 옷장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단순 의상 형상변환시스템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이번에 옷장시스템으로 바뀌면서,디아블로3처럼 형상 자체를 계정에 등록시키고 나중에 다른 캐릭으로도 해당 형상을 사용가능하게 되면서제2의 장난감처럼 수집요소가 있는 시스템이 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형상변환 시스템(이하 옷장)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하려고 합니다.이 글을 읽고 많은 분들이 혼란에서 벗어나시고 또한 옷장시스템을 현명하게 잘 쓰시길 바랍니다. 일단 등록되는 장비의 부류부터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어구는 크게 천, 가죽, 사슬, 판금 이렇게 4가지로 나뉩니다.부위는 머리, 어깨, 가슴, 속옷, 휘장, 손목, 장갑, 바지, 허리띠, 신발, 그리고 등
[WOW]8.2 아즈샤라의 현신
By 꿈꾸는드래곤의 레어 | 2019년 8월 8일 |
그렇게나 숨어지내던 아즈샤라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나가들의 수도 나즈자타와 기계노움들의 도시 메카곤이 추가되었는데 둘다 필드에서 벌어지는건 별로 없고 인던을 가야 좀 그럴싸하네요.... 나즈자타는 별로 크지도 않는데다가 나가들의 수도라는 이름답지않게 그저 대부분이 폐허에 불과하다는게 가장 큰문제에요.. 수라마르정도는 기대했었는데.... 나가양식의 거대한 건축물들은 영원한 궁전을 가야 좀 볼수있는 정도.. 그리고 고저차가 더럽게 심해서 날탈없으면 돌아다니기 참 더럽네요. 메카곤은 필드는 그냥 고철들만 가득찬 쓰레기장에 전역퀘가 없는 대신 제가 극혐하는 노가다방식... 두 필드 다 인던을 가야 좀 멋지게 구현된 도시들이 나오는데 이걸 왜 필드에 만들 생각은 안하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