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5주년 업데이트 정리 & 금강사 플레이 후기
By cowai 코와잉 | 2023년 11월 29일 |
[曰.][소녀전선] 개장 끝.
By Meca씨의 아직은 아마도 살아있는 아스트랄게이트 | 2018년 2월 28일 |
曰. 나는 벽을 열고 그 너머을 보았지. ... 신이 그 곳에 있었어.
[W.o.WS] 위에는 위가, 바닥에는 더 바닥이 있는 법
By 에코노미의 속다른 이야기 | 2015년 10월 19일 |
새로 추가된 소련 구축함 트리는 약간의 자경을 투입하여 4티어 이즈야슬라브(Izyaslav)까지 올렸습니다 6티어 구축함 어뢰의 절망적인 성능을 이미 확인했기 때문에 그렇게 기대를 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만... 겨우 4km에 절망하기는 너무 일렀던 겁니다 -_-;; 스톡 어뢰 사거리가 3Km!! 사실 2, 3, 4티어 스톡까지가 3km 어뢰이고 4티어 풀업부터 7티어까지 4km 어뢰를 쓰고 8티어부터 겨우 8km로 올라가는 소련 구축함 트리였던 겁니다... 소련 구축함의 어뢰는 진정 최후의 자기 방어 내지는 육탄 돌격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이쯤되면 전함들의 부포 명중률도 상당히 올라서 자칫하면 부포에 녹을 각오도 해야한다는게... ...뭐 그래도 어뢰는 어
게임과 갈라파고스
By 하나다시티 짐(로리콘카스미의 이글루) | 2012년 6월 5일 |
흠..일본이나 미국에 비하면 확실히 우리나라가 갈라파고스적인건 맞는 말이다. 물론 게임만 그런건 아니고, 유저층 또한 똑같이 갈라파고스적 사고방식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리고 그건 이 글을 쓰는 나 또한 어느 정도 갈라파고스적 사고 방식에 갇혀있다는걸 나 나름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다. 본인은 현재 엘소드라는 게임을 2008년부터 시작해서 현재까지 총 4년동안 하고 있으며, 예전 2001년에 시작한 에버퀘스트1을 2005년까지 총 4년 하였고, 이후 2005년 중후반때 시작한 에버퀘스트2를 현재 2012년까지 플레이 하고 있다. 이쯤되면 하던 게임 말고는 쥐뿔도 안한다는 소릴 들어도 부족할게 없는 지극히 갈라파고스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봐도 무관하다. 그래도 꼴에 데드스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