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PG에서 100% 회피 문제를 생각해보자.
By 그냥 내맘대로 잡담 | 2014년 5월 20일 |
![SRPG에서 100% 회피 문제를 생각해보자.](https://img.zoomtrend.com/2014/05/20/f0032964_537b6144316dd.jpg)
일반적으로 SRPG에는 명중과 회피의 개념이 있다. 그리고 대개의 게임에는 이것이 극단적인 편은 적은 편이다.대개로 때리면 맞는 편이며 피하는건 아주 흔한 일은 아니다. 하지만 회피를 특화로 내새운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하는 SRPG에서는 극단적으로 회피율이 높은 캐릭터가 자주 등장한다. 문제는 이런 캐릭터들이 지나치게 될 경우 회피율 100%를 내버리는 경우가 자주 있고 이럴 경우 아예 그 캐릭은 정상적인 성능 범주를 넘어서 아예 공격 면역이 되기 마련이다. 그리고 이런 캐릭터가 있는 것은 밸런스에 있어서 그다지 좋은 평가를 내릴수 없다. 특히 슈로대 같은 경우 이런 캐릭터가 자주 등장한다.뉴타입등의 파일럿 보정을 받고 운동성 파츠를 달아주며 운동성에 집중적으로 투자했다면 적을 상대로 회피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