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개발자로 테크트리와 빌드오더를 잘 짜는 방법 ①
By Guillermo Austin Kim | 2020년 4월 29일 |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발자의 캐리어 관점으로 테크트리와 빌드 오더를 잘 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전 가끔 아프리카 TV를 보는데요. 보통 스타(스타크래프트) BJ들이 진행하는 방송을 즐겨 봅니다.김택용, 이영호, 이제동과 같은 레전드 게이머부터 전태규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홍구가 진행하는 방송을 즐겨 봐요. 보통 아재들이 스타 BJ 방송을 찾아 본다 하는데 맞는 말인 거 같아요. 많은 분들이 스타 BJ들이 방송으로 말도 없이 하루 종일 게임만하는 걸로 아는데요. 흠, 사실 틀린 말은 아니죠. 정말로 스타 BJ들은 게임만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스타 BJ 들이 가끔 이런 저런 게임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철학(?)을 이야기하는데요. 가끔 정말 놀랠 때가 있어요. 그 이유는;
블리자드의 12가지 게임개발 철학
By CREATIVE ARTIST | 2016년 8월 30일 |
![블리자드의 12가지 게임개발 철학](https://img.zoomtrend.com/2016/08/30/b0392500_57c4f73147212.jpg)
1. 게임 플레이가 우선이다2. 접하기는 쉽지만,마스터는 불가능하게 한다3. 게임의 깊이가 우선이다4. 환상을 가지게 하라5. 모든 것을 강력한 느낌으로 디자인한다6. 냉정함을 유지한다7. 게임 플레이는 스토리를 말해 주지 않는다8. 시스템을 개선한다9. 컨트롤을 중요시하라10. 게임 튜닝을 진행할 때,대상과 목표를 확실히 정하라11. 협동하라.타 디자이너의 의견을 존중하라12. 다듬는 작업은 프로젝트 기간 내내 진행하라.마지막 플러스 알파로게임이 충분히 준비가 됐다고 생각되기 전까지,절대 발매하지 않는다[출처]http://gameteller.tistory.com/1721[참고]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15593
게임업계가 고사될 수 있는 ‘7가지’ 문제점
By CREATIVE ARTIST | 2016년 6월 13일 |
![게임업계가 고사될 수 있는 ‘7가지’ 문제점](https://img.zoomtrend.com/2016/06/13/b0392500_575e8bb09152a.jpg)
[출처]http://outstanding.kr/gameishell20160610자세한 내용들은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읽으시면 되고다 읽는게 귀찮으신 분들은 간략하게 정리하자면1.그놈이 그놈이며,거기서 거기인 과도한 현질 유도와 중독적인 컨텐츠위주의 사행성과 베끼기 일색인 국내 모바일게임들 2.셧다운제와 확률형아이템 규제안등의이슈들에 대해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게임업계3.고객과 대중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을 제대로 안하는 게임업계4.대중적인 IP(지적재산권)가 없는 현실5.비효율적인 경영과 열악한 노동 환경으로 인해재능있는 인재들의 지속적인 업계이탈...이외에도 업계의 문제점들이 너무 많아서 미래가 참 걱정스럽다.외국어를 배워서 외국으로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