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겜을 안한지 좀 됐네요
By even If not | 2018년 6월 9일 |
이글루스엔 포스팅하지 않았지만 블리자드겜을 접은지 20일가량 되었습니다. 블리자드 겜에 정이 떨어졌다고 해야되나.. 옛날엔 그렇게 매력적이고 사람을 붙들고 놔 주질 않는 무시무시한 게임이었는데 지금의 블리자드는 정말 실망스럽기 그지없네요. 막상 접게 된건 와우 소식을 찾다가 이렐관련해서 스토리가 공개됐는데 평행세계의 드레노어에서 나루 밑에서 대총독이 되어 빛을 따르지 않는 오크들을 죽인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였습니다. 하... 솔직히 실바나스가 페미니스트 대족장이 되는 것까진 참아줄수 있었는데. 빛을 악의 축으로 대놓고 묘사하고, 드군때 그렇게 감정이입을 하게 한 이렐을 무슨 인던 보스몹이 될거마냥 악당으로 만들어 버리는걸 보고 어이가 털렸습니다. 보자보자하니까 보자기로 보이나 진짜 드군때부터 평행세계
소울워커 계속
By Indigo Blue | 2018년 4월 5일 |
![소울워커 계속](https://img.zoomtrend.com/2018/04/05/f0035815_5ac6aac47b624.png)
1. 캐릭터 새로 만들면 있는 스타트 대쉬 캠페인때문에 30까지는 키워야겠다 싶어서 계속 이리스 플레이 중. 덕분에 원래 오픈때 만들었던 캐릭터인 하루는 방치중이다. 2. 이리스는 캐릭터 생긴거는 딱 내 취향이었는데 (검은 장발, 거유에 약간 불량틱, 쿠로세라) 캐릭터성이나 플레이 감각이 완전 취향 밖임. 웃긴게 이리스는 캐릭터 설정화에 쓰인 기본 코스튬-이 기본 코스튬도 좀 어이없는게 유료로 사야함-은 쿠로세라에 트렌치 코트인데 정작 캐릭터 만들때 주는 교복은 블라우스에 넥타이임. 정작 교복이 쿠로세라인 하루는 설정화 코스튬이 블라우스에 넥타이더라. 얘네 왜 서로 옷을 바꿔입냐? 3. 생긴건 완전 쿨하게 생겼는데 정작 스토리 내의 캐릭터는 중2병 (사기안계열이나 이터널 포스 블리자드가 아니라, 사춘
드뎌 블자가 도탑전기에 대해서 소송을 걸었다.
By 아늑한 보금자리 | 2015년 3월 25일 |
저 밑에 보면 "도타의 저작권은 블리자드가 아니에용 도탑전기가 블리자드와 도타를 이용한것이죠"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결국, 블리자드가 소송을 걸었다. 사건의 발단 1. 유쿨이라는 히어로즈차지를 만든 회사가 - 이 회사는 도탑전기를 고대로 베낌 - 도탑전기의 소스코드를 디컴파일해서 자신의 히어로즈차지에 넣다가 숨겨논 이스터에그가 발각되는 사태가 발생함참고로, 유쿨은 블리자드에 저작권 관련 협의를 마친 상태임. 2. 릴리스 - 즉, 도탑전기 쪽에서 잘 걸렸다고 생각하고, 유쿨을 상대로 저작권(?) 소송을 걸어버림. 3. 이러한 소송이 발생하자 블리자드는 당연히 도탑쪽을 향해서 소송을 걸었음. 즉, 도탑이라는 놈이 저작권에 대한 개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 유쿨 소송 내용 -, 맘대로 카피했으니
블리자드의 12가지 게임개발 철학
By CREATIVE ARTIST | 2016년 8월 30일 |
![블리자드의 12가지 게임개발 철학](https://img.zoomtrend.com/2016/08/30/b0392500_57c4f73147212.jpg)
1. 게임 플레이가 우선이다2. 접하기는 쉽지만,마스터는 불가능하게 한다3. 게임의 깊이가 우선이다4. 환상을 가지게 하라5. 모든 것을 강력한 느낌으로 디자인한다6. 냉정함을 유지한다7. 게임 플레이는 스토리를 말해 주지 않는다8. 시스템을 개선한다9. 컨트롤을 중요시하라10. 게임 튜닝을 진행할 때,대상과 목표를 확실히 정하라11. 협동하라.타 디자이너의 의견을 존중하라12. 다듬는 작업은 프로젝트 기간 내내 진행하라.마지막 플러스 알파로게임이 충분히 준비가 됐다고 생각되기 전까지,절대 발매하지 않는다[출처]http://gameteller.tistory.com/1721[참고]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15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