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뎌 블자가 도탑전기에 대해서 소송을 걸었다.
By 아늑한 보금자리 | 2015년 3월 25일 |
저 밑에 보면 "도타의 저작권은 블리자드가 아니에용 도탑전기가 블리자드와 도타를 이용한것이죠"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결국, 블리자드가 소송을 걸었다. 사건의 발단 1. 유쿨이라는 히어로즈차지를 만든 회사가 - 이 회사는 도탑전기를 고대로 베낌 - 도탑전기의 소스코드를 디컴파일해서 자신의 히어로즈차지에 넣다가 숨겨논 이스터에그가 발각되는 사태가 발생함참고로, 유쿨은 블리자드에 저작권 관련 협의를 마친 상태임. 2. 릴리스 - 즉, 도탑전기 쪽에서 잘 걸렸다고 생각하고, 유쿨을 상대로 저작권(?) 소송을 걸어버림. 3. 이러한 소송이 발생하자 블리자드는 당연히 도탑쪽을 향해서 소송을 걸었음. 즉, 도탑이라는 놈이 저작권에 대한 개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 유쿨 소송 내용 -, 맘대로 카피했으니
블리자드의 12가지 게임개발 철학
By CREATIVE ARTIST | 2016년 8월 30일 |
![블리자드의 12가지 게임개발 철학](https://img.zoomtrend.com/2016/08/30/b0392500_57c4f73147212.jpg)
1. 게임 플레이가 우선이다2. 접하기는 쉽지만,마스터는 불가능하게 한다3. 게임의 깊이가 우선이다4. 환상을 가지게 하라5. 모든 것을 강력한 느낌으로 디자인한다6. 냉정함을 유지한다7. 게임 플레이는 스토리를 말해 주지 않는다8. 시스템을 개선한다9. 컨트롤을 중요시하라10. 게임 튜닝을 진행할 때,대상과 목표를 확실히 정하라11. 협동하라.타 디자이너의 의견을 존중하라12. 다듬는 작업은 프로젝트 기간 내내 진행하라.마지막 플러스 알파로게임이 충분히 준비가 됐다고 생각되기 전까지,절대 발매하지 않는다[출처]http://gameteller.tistory.com/1721[참고]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15593
디아블로3 접속불가 왜 욕을 먹는지 정리 해드릴께요.
By NewsBeple-뉴스를 재밌게 보는 댓글의 댓글 | 2012년 6월 1일 |
디아블로3가 왜 욕을 먹는지 정리 해드릴께요.디아블로3 제작사인 블리자드는 CD판매량으로 돈을 벌고 있는 현재에서버관리는 형편없이 디아블로2때의 렐름다운이나 서버 불안정의 현상이 똑같이 디아블로3에서 그대로 생겨나니 욕을 먹고 있는 것입니다.자 왜 욕을 먹을수 밖에 없는걸까? 바로 CD판매량 만큼 서버관리가 전혀 안되있다는것입니다.한마디로 CD판매하여 돈만 벌생각 이었지 서버관리는 대충했다고 봐야하죠.CD는 뭐하러 팝니까?? 무슨 무료로 한국온라인 퍼트린것도 아닌데서버가 터질정도로 관리가 안되는 경우는 무슨 경우인가요?한국 온라인게임 하다보시면 서버가 매우 불안정해지는 경우가있는데.동시접속자수가 불분명 하기 때문에 당연히 일어날수있는 현상입니다.그런것은 상황파악이 대충 되기때문에 이해를 할수 있는거죠.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