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페인 로그
By DARK ILLUSION | 2016년 10월 17일 |
최근...이라고 하기는 힘들고 이제까지 팬텀페인 영상 만든 것들 몇 개. 한달간은 페르소나 붙잡고 있느라 전혀 못했는데 다시 해보긴 해야할 듯. 내용 보기 에피소드 16. 배반자 호송 에피소드 17. 첩보원 구출 에피소드 18. 깊게 흐르는 피 에피소드 18. 밤 잠입 편 에피소드 20. 목소리의 공장
PS5 예약이라는 이름의 클릭 전쟁
By DARK ILLUSION | 2020년 9월 18일 |
게임기를 발매일에 구입하는 건 이번이 처음인데 오늘 정오에 있었던 클릭 전쟁에서 승리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지만 이 과정이 참 추해서 PS2부터 세대가 바뀐 게 몇 번인데, 예약 사이트 막 터지고 정직하게 들어가는 사람이 제일 손해보는 이런 구조는 예나 지금이나 바뀐 게 하나도 없어서 한심스럽다. PS4때 초기에 못 구해서 꽤 오랜시간 동안 확보를 못하는 바람에 이번에는 꼭 초기에 확보를 하자는 마음이었는데 이젠 신경꺼도 되서 안도의 한숨. 개인적으로 패키지를 많이 사고 DL 게임도 있어서 선택지는 디스크판. 뭐 그런데 얼떨결에 사버렸지만 사실 런칭 타이틀 중에서 그렇게까지 끌리는건 없는 듯. 매 하드 구입때마다 기대하는 메탈기어 시리즈도 이제는 박살나버렸고. 하위호환으로 PS4 타이틀이나
인디비저블 클리어
By DARK ILLUSION | 2020년 7월 15일 |
인디비저블은 스컬 걸스를 개발한 경력이 있는 Lab zero Games가 개발한 미려한 2D 그래픽으로 구현된 횡스크롤 액션 RPG. 애니메이션 그래픽 제작은 트리거와 Titmouse가 담당했다고 한다. 이미 작년 10월경에 발매된 게임이고 오늘이 바로 일본어판 발매되는 날인데 음성은 일어로 어레인지 되어있어서 국내판은 클리어했지만 한 번 더 해볼 예정. 주인공 아즈나를 조작해서 필드를 누비며 동료들을 늘려 스토리를 진행하는 전형적인 방식이지만 전투가 초대 발키리 프로파일과 매우 흡사하다는 점. 발키리 프로파일 시리즈는 이미 콘솔계에선 멸망해 버렸지만 이 게임을 하고 있으면 마치 후속작을 하고 있는 듯한 기묘한 기분이 든다. (긍정적인 의미로) 이 전투의 디테일도 꽤 좋아서 여러가지 콤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