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ShadowPlay를 시험해 보았습니다.
By 레이오트의 취미공간 | 2013년 12월 10일 |
게임 녹화용으로 쓰라고 Nvidia에서 제공한 툴이지요. 아니 엄밀히 말해서는 툴이라기 보다는 GeForce Experience에 동봉시킨 유일한 도구라고 할 수 있겠군요. 처음에는 원하는 대로 안되어서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한번 다시 시도해보니 쓸만하군요. 고화질로 녹화시켰더니 7분 정도 동영상에 2기가 정도가 나오는 군요... ㅡ.ㅡ 그걸 그대로 재생하면 게임플레이 화면 그대로 녹화되긴 했던데 그걸 인터넷에 올릴려니 도저히 답이 안서더라는... 그래도 따로 워터마크없이 녹화가 된다는 것이 좋더군요.
엔비디아 지싱크 지원 업체들의 이탈가속?
By 로리!군의 잡다한 이야기 | 2019년 9월 14일 |
게임용 모니터, 엔비디아 지싱크 이탈 가속 (지디넷 코리아) 엔비디아의 프레임 동기화 기술인 지싱크가 모니터 제조사들이 새로운 제품을 내놓지 않으려고 한다는 기사 입니다. 엔비디아 지싱크는 분명히 경쟁 기술이라 할 수 있는 AMD 프리싱크 혹은 VESA VRR 같은 기술보다 뛰어난 기술이지만, 전용 칩셋과 보드가 필요하고 그 자체가 원가 상승으로 이어지고 가격 경쟁력의 문제가 있다고 모니터 제조사들이 판단하는가 봅니다. 정말로 G-SYNC는 좋은 기술이긴 합니다. 문제는 이 좋은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 단순히 비표준이라서가 아니라 이런 플랫폼을 제안하는 그래픽 칩셋 제조사도 모니터 제조사도 비용 상승을 상쇄할 동인이 없단 점 입니다. 엔비디아는 G-SYNC 구현 칩셋을 저렴하게
NVENC를 인코더로 사용할 때 주의할 점
By meannnnnnniii | 2017년 10월 30일 |
![NVENC를 인코더로 사용할 때 주의할 점](https://img.zoomtrend.com/2017/10/30/c0103422_59f7211ad653b.png)
NVIDIA 그래픽 카드에 탑재된 하드웨어 인코더를 활용하기 위해서 NVENC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일부 NVIDIA 제품에서는 이 기능과 관련된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인코더를 사용하면 동작 메모리 클럭이 떨어지는 현상인데요, 이 버그는 상당히 오래되었고 (대충 검색으로도 이미 몇 년전부터 관련 논의가 상당히 진행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참고#1 #2). 사실 이미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잠시 수정이 되었다가 얼마되지 않아 다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버그는 NVENC를 가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에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인코더를 사용하는 분들은 문제를 확인한다음, 아래 해결 방법을 참고하세요. NVENC 녹화를 켜자마자 부스트 메모리 동작 클럭이 4007MHz(좌)에서 3802MHz
Nvidia jetson nano 개봉 및 초기 셋팅
By 설악이의 즐거운 미친짓 캬~ | 2019년 7월 10일 |
어쩌다가 머신러닝을 해보려구 nvidia jetson nano를 구매했네요. 가격은 99$라고 하지만... 최저가는 중국 seeedstudio.com 이지만 배송료와 배송 시간을 고려했을때 그냥 국내에서 사는게 더 이익이라 ㅡ.ㅡ; 그냥 아래에서 구매 했음.. (메모리 카드나 wifi 모듈은 집에 굴러다녀서 그냥 이 제품만 구매함. ㅡ.ㅡ;)구매 링크자.. 무려 2일만에 집으로 배송이 왔는데 다른거 하느라 못하고 일주일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기본 바이너리 올려 보려고 합니다. ^^;간단한 한글 스펙등은 아래 한글 링크에서 보면 되고.. 개발에 관한건 일단 영문 개발 링크에서 확인해 봤습니다. 한글 링크 : https://www.nvidia.com/ko-kr/autonomous-machines/embed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