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 글섭 고난이도 몽마와의 전투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0월 10일 |
몽마의 체력이 온전한 상태일때는 홀수턴 카운터, 짝수턴 나이트메어로 공격해오므로 의식해서 싸우는게 좋습니다. 정신력이 높은 경우에는 정신력을 높이는 진형의 시너지로 나이트메어 CC기에 안당하는데 아마 10-11지역 공략 메타가 베기캐나 체술캐 위주여서 백장미 이외는 아직까지 어려울 겁니다. 몽마와의 전투는 사실상 에밀리아가 없으면 굉장히 어렵게 진행될 수 밖에 없는데 아자미나 캣에 기 폭발을 껴서 운영할 생각이라면 광사의 로브같은 상태이상에 특화된 장비를 끼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적의 카운터는 기본적으로 연계상태에서는 반격받지를 않으므로 혹시라도 오버 드라이브를 발동할 수 있다면 이 점을 노려봅시다. 참고로 에밀리아의 경우 글로벌서버는 11-2-1에서 베히모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몽마
사쿠라혁명 반복 컨텐츠에 대한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월 6일 |
사쿠라 혁명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가장 질려하는 부분인 주회 컨텐츠에 대해서 적어 봅니다. 일단 이 게임은 프리코네가 꽤 인상적인 폰겜의 기준점 중 하나가 된 이후로 세련되다고 평가받는 요소인 스킵티켓은 도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이라기엔 꽤 뭐합니다만 그래도 오토플레이가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세가와 딜라는 서비스 초반임에도 이 오토플레이를 엿먹이기 위해서 적 잡몹들에게 과도한 잔재주를 부려놓은 상황이라 좋은 평가가 거의 안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일단 속성 퀘스트의 경우 강마들을 상대하는데 랜덤하게 강화형이라는 말그대로 피통 및 공격력이 증가한 몹들로 바꿔치기가 됩니다. 여기에 한술 더 떠서 아군에게 무조건 불리한 턴개시때 걸리는 기력저하 디버프 및 무슨 근자감인지 알 수 없는 이동
사쿠라혁명 6월30일부로 서비스 종료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4월 22일 |
사쿠라혁명이 결국 빠르게 서비스 종료를 합니다. 올 것이 왔구나. 무덤덤하네요. 저번에 적었던 글 이후로 사쿠라시노 한정가챠와 메인 스토리 4장 업데이트가 있긴 합니다만 지금까지 행보를 보면 리부트를 한다쳐도 재활용할 요소가 거의 없기 때문에 달리 말하면 재활용하면 다시 망하겠다는 소리나 다름없는 요소가 너무 많아 굳이 후일담마냥 적을 이유는 없을듯 합니다. ~_~a
프리코네 마지문 스페셜 클리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9월 13일 |
노멀 3배 시작과 함께 슬슬 이번 이벤트는 끝나기 직전입니다. 이제 스페셜를 미루고 미룬 분들도 슬슬 공략을 할 시기인거죠. 물건너 공략 영상을 보면 유난히 서머 사렌 기용을 안하는 조합이 많은데 실상은 사이게의 겜답게 해당 시즌의 한정가챠인 서머 사렌이 마지문 스페셜 상대로도 실용성이 좋습니다. MODE 1 쥰 - 마코토 - 크리스 - 발즈루 - 수사렌 MODE 1에서 마지문은 물리 방어력이 무려 470이나 되기 때문에 확실한 3중 방깍이 필요합니다. 그에 반해 마방은 270이기 때문에 다른 공략 영상을 보면 마딜팟이 많은 이유기도 하지요. MODE 2 미야코 - 무이미 - 시노부 - 이리야 - 수사렌 쫄몹 30마리를 처리를 해야 되는데 쫄을 빠르게 처리하면 본체의 공격에 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