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 Thea : The awakening 2회차 플레이 (약간의 공략 포함)
By Ellun's Library | 2016년 1월 13일 |
지난번에 소개했던 탐험,생산 기반 RPG랑 로그라이크가 버무려진 Thea : The Awakening 1회차 플레이를 마치고 2회차 플레이를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로그라이크 요소가 있어서 게임을 반복할수록 새로운 신의 능력들이 해금되면서 더 많은 보너스를 가지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쉬움-보통-어려움 이렇게 기본 세팅으로 플레이할 수 있고 세부 부분별로 커스터마이즈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난이도를 올릴수록 점수 획득 퍼센트가 올라가서 더 빨리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난이도로 할 경우 원래 점수의 60% 정도 밖에 얻지 못합니다. 반면 가장 어렵게 하는 경우 250% 정도까지 올라갑니다.1회차 플레이 때는 보통 난이도로 했는데 90% 정도였던걸로 기억하는데, 2회차 때는 어느
[게임] eraMegaten(2012)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3년 8월 1일 |
2005년에 일본에서 ‘MinorShift’가 만든 조교 시뮬레이션 툴인 ‘eramaker’를 사용해 ‘사토 사토시’가 만든 ‘erakanon’을, 2010~2012년에 걸쳐 에라메가텐 쓰레에서 여신전생, 페르소나, 데빌 서머너 시리즈 등등 메가텐 게임을 전부 모아서 개조한 텍스트 게임. (eraKanon은 Key사의 미소녀 게임 Kanon의 2차 창작으로, leaf사의 toHeart 2차 창작인 eralight와 함께 era 공식 샘플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오직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는데 요즘 세대 유저라면 낯설게 느껴지겠지만 과거 세대라면 오히려 친숙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한국 최초의 텍스트 기반 온라인 게임 단군의 땅과 같은 일종의 텍스트 머드 게임이기 때문이
[지인게임] P의 거짓
By MAIZ STACCATO | 2023년 9월 29일 |
[WIN3.1] 게끼린 ~신의 진노~ (逆鱗 失なわれし宝剣.1994)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9년 1월 10일 |
1994년에 Nihon Application에서 FM Towns용으로 출시한 동명의 작품을, 1995년에 윈도우 3.1용으로 이식한 액션 RPG 게임. ‘LG 소프트웨어’에서 정식 한글화해서 발매했다. 내용은 모험가 ‘란바도(디폴트 네임)’가 지하 999층의 던전을 돌파해 용을 물리치고, 잃어버린 보검을 찾는 이야기다. 본래 이 작품은 ‘니혼 애플리케이션’의 데뷔작으로 1994년에 일본 컴퓨터인 FM Town용으로만 나왔고, 1995년에는 후속작인 ‘다이 게키린’이 발매했는데. 한국에서는 1995년에 윈도우 3.1용으로 이식해 정식 한글화하여 출시된 것이다. (당시 일본에서 PC9801, FM Town로 발매한 게임을 한국에서 윈도우로 이식해 발매한 작품이 꽤 많다) 일본 현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