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MV에서 간단하게 다국어 지원하기
By 내 블로그 | 2015년 10월 26일 |
한국어, 영어, 일어 외 기타등등 다양한 언어에 대응되는 게임을 만들 때, 번거롭게 따로 파일 만들어 배포할 필요 없이 하나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는 큰 작업이 되겠지만, 여기선 간단하게 Actor의 이름이 한국어/영어(한국어 외) 사용자에 맞춰 출력되도록 해보겠습니다. 1.프로젝트의 data 폴더 내에 Actors.json 파일을 복사합니다. 영문을 한국어로 바꿀꺼니까 복사한 파일의 이름은 Actors_ko.json 으로 합시다. 2.Actors_ko.json를 열어서, (기본)주인공 이름인 Harold를 찾아서 해롤드로 바꿔준 후 저장합니다.(인코딩은 UTF-8로 합니다) 3.프로젝트의 js 폴더에서 rpg_managers.js를 열어줍니다. 50줄 쯤에 있는 DataManager._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