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VR에서 촉각을 만들어내는 방법, 햅틱 피봇(Haptic PIVOT)
By 자그니 블로그 : 거리로 나가자, 키스를 하자 | 2020년 10월 24일 |
VR 공간에서 어떤 촉각이나 압각을 느끼는 건 꽤 중요한 문제입니다. 실감에 꽤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이라 그렇습니다. 그것 때문에 햅틱 피드백을 비롯해, 다양한 형태로 손 움직임을 추적하면서 촉각을 만드는 방법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MS가 이번 ACM 심포지엄 on User Interface Software and Technology(UIST)에서 발표한 방법은, 가상 돌(?)을 이용한, 원시적이면서도 직관적인 방식입니다. 필요가 없으면 접혀있다가, 필요하면 사람 손안에 물체가 들어오는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이런 방법이 상용화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굉장히 터프하니까요. 상용화 여부와는 별개로, 뭔가를 잡는다-라는 느낌을 효과적으로 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어
엑스박스 클라우드 웹서비스 시작, 쓸만하네요
By 자그니 블로그 : 거리로 나가자, 키스를 하자 | 2021년 6월 29일 |
어젯 밤에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 웹서비스가 시작됐다는 소식을 듣고, 테스트해 보려고 들어갔다가 못 잘 뻔 했습니다. 이거 전에 베타 테스트 했을 때보다 더 안정적이고, 잘되네요. 이걸 딱히 웹으로 즐기고 있다는 감각이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MS가 무슨 기술을 부린 걸까요. 게임 플레이는 미국 사이트에 접속해서 진행했는데, 한국 사이트도 있습니다. 어차피 한국에서 즐길 경우 같은 서버였을거라 생각합니다. * 사실 게임은 딱 두 개만 즐겼습니다. 베어너클4랑 둠 이터널입니다. 베어너클은 원래 하던 거라, 전에 플레이 하던 거랑 비교해 보려던 거였고- 행여 무거운 게임하면 잘 안돌아갈까봐, 가벼운 걸 먼저 골랐습니다. 어, 근데 잘 되네요. 어차피 세이브 파일은 클라우드에
MS, 서피스 시리즈 업데이트 및 신제품 발표
By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2018년 10월 3일 |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신제품을 대대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서피스 프로6 서피스 랩탑2 서피스 스튜디오2 서피스 헤드폰 까지 4종입니다. 며칠 전에 서피스 허브 신형도 발표했지만 이건 이번 이벤트에서 발표하지도 않았고, 일반인 대상 제품도 아니니 넘어가고... 이만큼이나 대대적인 신제품 발표인데 서피스 북은 빠졌습니다. 아무래도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북의 업데이트 주기를 다른 제품군과 맞출 생각은 없나 봅니다. 1년에 한 세대씩 낼 생각도 없는 것 같고. 참고로 2015년 10월에 서피스북 발표 -> 2016년 10월에 서피스북 업데이트 버전 발표 -> 2017년 10월에 서피스북2 발표였지요. 어쩌면 올해 또 업데이트 버전이 나올지도 모르겠군요. 서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