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카] 기본 시스템 소개 Part 1.
By 레이오트의 취미공간 | 2012년 9월 13일 |
![[판타지카] 기본 시스템 소개 Part 1.](https://img.zoomtrend.com/2012/09/13/d0128613_50516a503de81.png)
판타지카... 분명 좀 더 잘 만들 수 있을텐데 뭔가 이빨 빠진 것 같이 좀 어색해지게 만드는 부분이 존재한다는 것이 많이 아쉬운 게임입니다. 그래도 나름 재미는 있는데 유닛 수집이 너무나도 힘들어서 좀 의욕이 상실된다고 할까요... 1. 퀘스트판타지카의 퀘스트는 기본적으로 디펜스 게임으로 진행됩니다. 뭐 별 것은 없지요. 가진 유닛을 맵에 배치하고 동맹(친구)의 리더 유닛을 초대해 와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 퀘스트 들이 있고 보스전 그리고 특수 퀘스트의 대충 3종류가 존재하며 기본 퀘스트를 클리어 해야 보스전을 할 수 있고 보스전을 클리어 하면 특수 퀘스트도 할 수 있게 되지요. 퀘스트를 진행하며 얻게 되는 보상은 유닛 경험치와 자금 그리고 협동 포인트의 3가지 입니다. 유닛 경험치야 당연히
FFAB 삭제!!! 그리고 판타지카로 전환~
By 레이오트의 취미공간 | 2012년 9월 12일 |
![FFAB 삭제!!! 그리고 판타지카로 전환~](https://img.zoomtrend.com/2012/09/12/d0128613_505009ef0f5ee.jpg)
엄청난 푸쉬 메시지가 날라와 보기가 안좋았던 FFAB를 삭제했습니다. 솔직히 전직 좀 해보는게 목표였는데 시간은 오래걸리고 재미는 좀 별로였으니까요. 덤으로 FF 시리즈의 일러스트도 없다는 것이 좀 심각하게 에러... 아무리 스마트폰 게임이지만 SFC 수준의 그래픽은 좀 너무하다고 생각... 그리고 새로 시작한 판타지카... 일단 나름대로 재미는 있네요. 전투가 단순히 링크 클릭이 아니라 조금 더 역동적인 디펜스 형태의 게임이니까요. 역시 움직이는 것도 좋고 일러스트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마음에 드네요. 둥굴둥굴~ 그러나 단점도 좀 있는데 일단 첫번재는 시간 구성이 좀 애매하다는 것. 다른 게임처럼 몰아하고 한동안 충전하고 다시 몰아서 쓰는 구조로 하기에는 효율이 좀 떨어지네요. 느긋하게
[판타지카] 닉변경하러 갔다 깔았습니다~
By 레이오트의 취미공간 | 2012년 9월 11일 |
![[판타지카] 닉변경하러 갔다 깔았습니다~](https://img.zoomtrend.com/2012/09/11/d0128613_504f035144998.jpg)
다음 닉이 한자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겜에서 쓰기가 불편해 닉 변경하러 갔다가 광고 배너 보고 바로 깐 게임 판타지카입니다. 깐 이유는 파판택의 둥글둥글한 스타일의 그림을 그린 일러스터 미나바 히데오가 참가해서지요. FFAB는 솔직히 일러스트 보고 좀 많이 실망했는데 이 쪽에서 그 둥글한 일러스트를 보니 마음이 가는 군요. 신격의 바하무트에 보이는 화려한 일러스트도 좋긴 하지만 역시 개인적 취향은 심플한 스타일. 그런 의미에서 파판택의 일러를 무척 좋아했으니까요. 그런데 잠깐 정보를 찾아보니 나온지 얼마 안되서인지 카드의 숫자는 현저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덤으로 디펜스형 게임이기 때문에 전투 모션까지 따로 그려야 해서인지 추가 속도도 느릴 것 같고요. 그래도 뭔가 귀여운 캐릭들의 움직이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