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이곤 스탯먼 후기
By 꿈꾸는드래곤의 레어 | 2019년 7월 24일 |
![[스타2]이곤 스탯먼 후기](https://img.zoomtrend.com/2019/07/24/e0028092_5d384c185e81a.jpg)
저그쪽에 인물이 없다고 테란애를 데려다가 메카 저그군단을 협동전에 추가해버렸군요... 테란과 저그를 얼추 섞은듯한 짬뽕 미치광이 컨셉의 사령관입니다. 스텟먼이 들이마신 테라진의 효과가 지대로군요. 이곤위성을 꾸준히 늘려가면서 그 위성에서 나오는 버프효과를 최대한 활용해 병력들을 강화하는 사령관입니다. 초반에 너무 답답해서 손이 잘 안가던 사령관입니다. 능력이 해금되기전까지는 약한건 둘째치고 답답하기 그지없네요. 이곤위성을 계속 늘려주느라 손은 바쁘지 병력들은 저그라고 유지력이 후달리지 뭔가 패널스킬이 막강한것도 아니고 영웅유닛인 개리가 특출난것도 아니고 유닛이 막강한것도 아니고 이도저도 아닌가싶은데... 점점 능력이 쌓여가고 15렙을 찍어 슈퍼개리가 열리고 마스터능력까지 찍히면 이제야 밥값을 하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By ㄱ ㅔ ㅇ ㅣ ㅁ ㅇ ㅕ ㄴ ㄱ ㅜ ㅅ ㅗ | 2013년 3월 24일 |
공유기 문제로 제대로 못해본 게임이 두 가지 있는데 스1 유즈맵과 월드 오브 탱크였다. 플레이가 힘들정도로 튕겨버려서 결국에 포기했었는데, 이제서야 공유기를 바꾸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2의 유즈맵 시스템은 부정적이라 본다. 피시방에서 몇 번 해본 기억으로만 비교하자면 왠 조잡한 인기도 시스템이 있고 또 맵자체를 등록하는 방식이라서 그런지 스1하고 유즈맵을 접하는 방식이 많이 달랐다. 알수없는 중국어가 남발하는 유즈맵은 그렇다 치고 얼마나 다양한 유즈맵이 있는지 알 수가 없었다. 그다지 직관적이지 못한 인터페이스도 문제지만 맵들이 뒤로 묻혀있다고 해야할까. 사람들이 직접 방을 만드는 방식도 아닌거 같고 굉장히 불편했다. 그래서 뭐 그런데로 게임은 했었지만 스1 유즈맵보다 좋다는 느낌은 없었다. 사실
택신도 은퇴하고, 스타2는 이대로 끝나는구나
By FAZZ의 이것저것 (기록저장소) | 2013년 9월 9일 |
![택신도 은퇴하고, 스타2는 이대로 끝나는구나](https://img.zoomtrend.com/2013/09/09/b0053320_522d3aa5f0dba.jpg)
스타2를 할 여력이 안되서 그냥 경기하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 만족하고 있었는데, 스타2가 스타1과 비교했을때 느끼는 차이는 일단 한방 싸움에서 밀리면 끈즐기게 버티고 대역전하는 드라마틱함이 별로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프로게이머들 간의 경기를 보면 15분에서 20분 사이로 끝나는 경우가 많죠. 그리고 그냥 중간지역서 싸움에 밀리면 GG치고 나가니 팬으로써 잉? 벌써 나가? 이러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 그리고 모든 스포츠는 스타마케팅이 필수인데 스타2에서는 임요환, 홍진호 등을 대처할 스타가 안나왔다는 것도 문제죠. 이신형이 지금 스타2의 스타로 떠올랐으나 임요환과 비교해보면 뭐.... 그래서 스타2 초창기때 임요환이 우승을 하고 했으면 판이 어찌 돌아갔을지 몰랐는데 그게 안됬으니. 뭐니뭐니해
[군심 스포일러]역시 자치령이 로망을 좀 아네요.
By 김구농의 강철의 가마솥 | 2013년 3월 13일 |
![[군심 스포일러]역시 자치령이 로망을 좀 아네요.](https://img.zoomtrend.com/2013/03/13/d0045194_513f121618c2d.jpg)
바이킹을 토르 사이즈로 키우다니 부왘[...] 저런 유닛을 신유닛으로 넣어줘야지 왜...ㅠㅠ 보니까 이런 보스들이 앞으로도 좀 나올 것 같은데 기대됩니다. 싱글 진짜 겁나 재밌네요. 역시 지르길 잘했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