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들의 명언
By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 2018년 1월 5일 |
![게임 개발자들의 명언](https://img.zoomtrend.com/2018/01/05/b0392500_5a4ef094afeac.jpg)
무언가를 만든다는 것은 분명히 최후의 순간에는고독한 싸움이 된다.하지만,혼자서는 무슨 짓을 해도 해결할 수 없는문제가 발생 했을때,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디지털에 기대서?인터넷을 조사해서 어떻게든 한다?그렇게하면 편하고 빠르게 앞으로 전진할 수 있을 것 같긴 하다.하지만,디지털을 맹신하는 마인드의 이면에는사람을 피해 재빠르게 가장 좋은 해법을손에 넣어,고생 없이 성공만을 취하고 싶다는비겁함이 숨어있다고 생각지 않는가?그런 것은 제 멋대로다. 아날로그에는 오차가 있고 디지털에는 오차가 없다.그래서 디지털이 편리하고 옳은가?그러니 디지털을 믿는다?어디서 그런 바보같은 소리를... 하지만,최근에는 "자신의 감성"조차인터넷에 의지하려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예를 들면,보고 싶은 영화가 있을 때먼저 본
최근의 스팀에서의 비주얼 노벨 게임 검열 사태에 대해서 일단 밸브가 한 발짝 물러선 모양입니다.
By 지긋이 밖을 바라보는, 아직은 무른 어둠 | 2018년 5월 20일 |
최근 스팀에서 비주얼 노벨 장르에 대한 검열이 강화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앞선 포스트에서 언급한 대로 스팀의 검열 대상으로 지정되었던 <허니팝>의 관계자들이 밸브로부터 자신들의 결정을 다시 한 번 검토해보겠다는 메일을 받았다는 소식을 트위터로 올렸습니다.games1) 그 외에도 <뮤티니>, <옥상의 백합령씨> 등의 배급사들도 밸브로부터 결정을 재검토하겠다는 메일을 받았다는 공지를 올렸습니다.2)3) 실제로 밸브의 이런 일방적인 통보 후 인터넷 상에서는 많은 반발이 있었습니다. 레딧의 비주얼 노벨 서브레딧은 물론 전반적인 게임 관련 서브레딧(r/steam4),r/games5),r/visualnovels6)) 등에서도 큰 화제가 되었고, 실제로 이런 게임들을 내리지 말라는 청
던전스트라이커, 엘스론의 상아탑 영상
By 좌측통행Disorder | 2014년 9월 7일 |
![던전스트라이커, 엘스론의 상아탑 영상](https://img.zoomtrend.com/2014/09/07/a0372990_540c9146ccb44.jpg)
아프리카로 보던 방송 음성이 같이 녹음되어 버렸습니다. 5분 5초 부터 보스전! 엘스론은 엘프 스토리의 최종 보스입니다. 구던스 당시의 기존 던전과는 비교도 안되는 난이도와 체력 50을 유지하며 클리어하는극악의 업적으로 악명을 떨치던 보스였습니다. 저도 업적 때문에 쫄몹으로 소환되는 박쥐를 살려두며 잡았던 기억이 납니다. 뉴던스가 되어 많은 기대를 품고 엘스론을 잡으러 갔는데.. 이게 왠걸, 좆밥입니다. 맵 전체를 범위로 두던 번개공격은 다 없어지고무슨 메이지 평타 같은 번개만 주구장창 쏘는 쓰레기가 되었습니다. 엘프들은 저것도 못잡고 뭐한겁니까? 이 꼴을 보니 베른슈타인도 수준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