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피엘 클베 당첨] 야 블로그, 일어나라, 동면 끝이다.
By 한없이 밝은 어느 슬라임 | 2015년 6월 24일 |
![[아르피엘 클베 당첨] 야 블로그, 일어나라, 동면 끝이다.](https://img.zoomtrend.com/2015/06/24/c0105797_558ab596e3048.png)
내일부터 7시간 달리고 후기쓰고 7시간 달리고 후기쓰고 10시간 달리고 후기쓰고 10시간 달리고 후기쓸듯 캐릭은 아이린이 진리입니다
개인적으로 클로저스 밸런스 패치 역사상 가장 멍청했다고 보는건
By Indigo Blue | 2016년 7월 30일 |
![개인적으로 클로저스 밸런스 패치 역사상 가장 멍청했다고 보는건](https://img.zoomtrend.com/2016/07/30/f0035815_579b9f3267c82.png)
조건부 옵션 분화라고 생각함. 물론 순수하게 밸런스를 논할때 멍청하다는 얘기고 튜닝 힘들게 만들어서 튜닝 컴포넌트랑 이퀄라이저 소모시키는게 목적이었다면 플레이어로서 개빡치긴 해도 머리는 잘 굴렸다고 볼 수도 있음. 솔직히 나딕의 목적은 후자 아니었을까? 가장 난감한건 백어택과 에어리얼에 비해 다운어택과 체이스는 발동시키는 옵션 자체가 페널티에 가깝다는 거임. "내가" 공중에 떠있으면 에어리얼, "내가" 적의 뒤에 서있으면 되는 백어택은 적어도 플레이어의 조작여하에 따라 조건부 효과를 받을 수 있음. 물론 백어택의 경우 AI가 항상 플레이어 캐릭터를 노리게 되어있으므로 에어리얼보다는 받기 어렵지만 아예 불가능한건 아님. 그에 비해 다운어택은 적을 다운시키는 것부터가(특히 보스급) 힘들지만 다운된 시점에 이미
[WIN3.1/WIN95] 삼국지 공명전 (三國志 孔明伝.1996)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9년 1월 18일 |
1996년에 ‘KOEI’에서 WINDOWS 3.1용으로 발매한 삼국지 SRPG 게임. 1998년에 WINDOWS 95용으로 재발매했고, 플레이스테이션 1, 세가 세턴, 게임보이 어드밴스용으로 이식됐다. 코에이 영걸전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다. 내용은 서주 태생으로 간웅 ‘조조’의 서주 대학살 속에서 간신히 살아남아 형주로 건너가 융중에 정착해 살던 와룡 ‘제갈 공명’이 삼고초려 끝에 ‘유비 현덕’의 막하에 들어가 군사로 활약하면서 촉나라의 승상이 되어 위나라와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전작 ‘삼국지 영걸전(1995)’은 MS-DOS용으로 나왔는데 본작은 윈도우 3.1용으로 나왔고, 수년 후 윈도우 95용으로 재발매됐다. 전작으로부터 1년 후에 나온 게임이지만, 명색이 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