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블루] 새로운 게임의 시작
By Waterwolf's Lair | 2015년 5월 17일 |
![[그랑블루] 새로운 게임의 시작](https://img.zoomtrend.com/2015/05/17/a0006109_5557defedaeb4.png)
언제나 그랬듯이 새로운 게임을 또 시작했습니다. 오오, 그것은 인생~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신격의 바하무트를 만든 Cygames에서 작년에 내놓은 소셜 게임입니다. 사운을 걸고 제대로 만들었다고 자신하더니, 실제로 해보니 그정도 호언장담을 할만큼은 만들었더군요. 소셜 게임을 많이 하진 않았지만, 유저 친화적으로 잘 만들었고, 과금 압박은 덜하거나 없으면서 과금 욕구는 잘 자극하더군요. 이게 실제로 게임을 해보면 완전히 다르죠. 과금을 안하면 게임을 못하는 것과, 과금을 하면 더 재미있는 것의 차이. 지금까지 이 밸런스 잘 맞춘 게임은 퍼즐앤드래곤 정도 외엔 못봤습니다. 특히 슈퍼패미컴 세대의 올드 게이머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킬만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방불케하는 턴제 전투는
[그랑블루 판타지]아미라 최종해방 감상
By TERMINAL HEAVEN'S ROCK | 2015년 9월 26일 |
![[그랑블루 판타지]아미라 최종해방 감상](https://img.zoomtrend.com/2015/09/26/b0052831_5606217ce9d40.png)
일러는 머리푼 SR화 원래 어빌이 발사고스 하나만 있다고 쳐도 빛속 1티어 수좌급인 사기캐였는데 90레벨에 반신반마가... 지속시간 2턴 증가+발동 시마다 상태이상면역 1회+추가대미지 증가+변신 중 오의발동시 모든 어빌 1턴 쿨감 쿨10턴/지속 7턴이었는데 이젠 오의시전 후 다시 오의게이지만 채워두면 무한지속이 가능. ...사이게는 미쳤어... 이전에도 게이지 관리를 좀 생각해서 어빌, 평타, 오의를 돌리면 쿨타임 외엔 반신반마 유지가 충분히 가능했는데 이젠 그냥 계속 키고 몹을 갈아버리라는 수준. 그냥 발사고스 연속공격+오의상승량 뽕맛만 봐도 충분한 사기캐라서 그냥 관리가 귀찮아서 안쓰는 어빌이었는데 이걸 약하다고 안쓰는줄 알았나... 90에 모라쿠스 소환+서폿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