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인강 밀크티 수학 공부 콘텐츠 개념부터 시작
By 재빈짱의 초보사진사 | 2022년 10월 14일 |
플레이어의 권리 선언 (The Bill of Players' Rights)
By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 2019년 12월 1일 |
[플레이어의 권리 선언](The Bill of Players' Rights) - 플레이할 권리 - 플레이어가 게임에 소비하는 대부분의 시간 동안, 그는 결정을 내리고, 탐험하고, 생성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또 다른 경우엔 어떤 방법으로라도 게임 세계에 따라 행동하여야 한다.플레이어는 플레이를 할 뿐이지 컷 신(cut-scene)을 보는 것이 아니다. 내가 대부분의 시간이라고 말한 것에 주목해라.일방형(쌍방향이 아닌) 요소가 금지되지는 않았지만, 이들이 게임을 즐기는 시간의 50% 이상을 차지해서는 안 된다.(이것이 절대적인 최대치이다. 많은 게이머들은 일방형(쌍방향이 아닌) 요소가 게임 시간의 1% 이하를 차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 승리할 권리- 게임의 마케팅, 매뉴얼,
LOL e스포츠가 계속 시끄러운 이유가 뭔가 했더니......
By Lair of the xian | 2012년 5월 12일 |
LOL e스포츠 쪽에서 연이어 이슈가 되고 있는 안 좋은 측면의 사건, 사고들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까지만 해도 저는 대체 무엇 때문에 욕을 먹는 것인지, 그게 논란이 될 만큼 대단한 일인지에 대해 의문이 들었습니다. 듣자 하니 LOL 프로게이머들이나 프로게이머 지망생들이 이전의 행실 혹은 활동 중에 벌인 언행, 매너 같은 것들 때문에 욕을 먹는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혹시 의문이 들었다는 말을 가지고 제가 그들의 행위에 대해 옹호하려는 거 아니냐고 말하실 분도 계시겠습니다만. 일단 그런 판단은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서 하셔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일면식도 없는 자들을 옹호할 이유가 없지요. 의문이 들었다는 것은 매우 간단한 이유 때문입니다.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LOL은 틈틈이 방송만 보고,
[스쿠페스] 점수 특기의 평균적인 기대효율에 대해서
By Eublady's warehouse. | 2018년 4월 20일 |
여러 개의 선택지가 있다면 누구나 '어떤 것이 가장 좋은가' 혹은 '이것과 저것 중에 어느 것이 더 나은가'에 대해서 고민을 한 번쯤은 해보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그 고민을 완전히 해소하지는 못한다 하더라도 도움이 될 정보를 얻는 방법 가운데 하나가 계산해보는 것이고. 이 글은 그런 계산에 관한 이야기 가운데 하나다. 이번에 할 이야기는 SCORE 특기에 관한 것이다. 판정강화를 비롯해 지속시간을 가지는 대부분의 특기, 그리고 다른 카드에 영향을 끼치는 특기는 구조가 복잡하기 때문에 쉽사리 접근하기 어렵지만, 점수 특기는 그렇지 않다. 그저 일정 주기로 확인하고, 확률에 따라서 효과를 얻는다. 극단적으로 단순화하면 확률을 갓 배운 중학생도 생각해볼 수 있다. 물론 깊이 들어갈수록 생각을 깊이 해야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