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원문 보기 →걍 질러본다. 한국이 솔직히 이길 거 같다.
개인적으로 나에게는 최악의 국대다. 이번 팀은.감독은 원칙을 어긴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으며 팀원 중 일부는 감독의 신뢰와 국가대표로서의 지위를 당연한 것으로 여기기에 경쟁을 통한 선발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따라서 평가전도 완전히 바보같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전은 이길 것으로 본다. 아니 질 것 같지 않다. 이유는 단 하나다.브라질의 날씨가 워낙 지랄맞다. 덥고 습한 기후는 굉장히 사람을 피로하게 만든다.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체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다. 그리고 한국 선수들은 한국의 여름 때문에 이 기후에 상당히 익숙하다. (브라질 사람만큼은 아니지만) 날이 따뜻한 것과 다르다. 더우고 습하다. 축축하고 만사 귀찮아지고 낮잠이나 자고 싶은 기후다. 한국은 94년 월드컵 때 스페

![[연구소 보존실] 1화 : 잠자던 대형브로마이드 몇 점을 깨워보았다](https://img.zoomtrend.com/2026/06/25/1782399108-SE-0027b10b-4526-4020-bbea-acc14467bea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