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리야마 아키라 씨「드라퀘」캐릭터를 그리는 고뇌를 고백「옛날이 그립다」
By 건강해지길 바라는 더스크 하우스 | 2017년 1월 2일 |
![토리야마 아키라 씨「드라퀘」캐릭터를 그리는 고뇌를 고백「옛날이 그립다」](https://img.zoomtrend.com/2017/01/02/c0109099_5869ecbf68aeb.jpg)
1 sssp://img.2ch.sc/ico/u_giko_ebi.gif 29일 방송한 「드래곤 퀘스트 30th 그리고 새로운 전설로」(NHK総合)에서, 대 히트 만화 「드래곤볼」을 만들어낸 토리야마 아키라 씨가 대인기 게임 「드래곤 퀘스트」의 캐릭터 디자인을 둘러싼 고뇌를 밝혔다 방송에선, 제1작 발매로부터 30주년을 맞이해 「드라퀘」의 제작 현장을 취재하며, 개발관계자에게 인터뷰를 받았다. 그 중에서도 방송은 제1작부터 500체 이상의 캐릭터, 몬스터의 원화를 그려낸 토리야마 씨와의 취재도 시도했다 토리야마 씨는 편지 속에서, 이 일을 받아들였을 때를 되돌아봤다. 토리야마 씨는제1작 때 당시 RPG는 아직 일반적이지 않고 「드라퀘」가 설마 30년 이상
7화
By 이 블로그는 이글루스 앱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 2018년 3월 6일 |
![7화](https://img.zoomtrend.com/2018/03/06/c0222727_5a9df16134ffd.png)
복자로 된 게임 설명 드래곤 퀘스트1(에닉스, 1986) 과 몽환의 심장2(크리스탈 소프트, 1985) 둘이 좀 닮았다고 한다.하지만 뒤쪽의 인지도는.. 일본식 로그라이크 "이상한 던전"의 시초 톨네코의 대모험(춘 소프트, 1993) 태초에 로그가 있었나니(감동) 천외마경(허드슨, 1989) 일본식 세계관의 게임 시리즈도 꽤 많이 나왔고 리메이크도 되곤 했지만국내에 들어온 건 오락실의 대전게임정도라 인지도는 바닥인 시리즈코나미가 갑자기 미쳐버리면 정발될지도 사족의 책은 아마 이것(코엔지 패미콤 고찰학회, 1993) 짧은 리뷰 번역 - 비밀을 풀기보다는 몇 안되는 자료에서 추론하여 가설을 풀어내는 패턴. 소설이나 가이드북에서 인용하지만… 별로 비밀은 아
전 일본을 울린 어머니의 드퀘 트윗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7년 9월 7일 |
![전 일본을 울린 어머니의 드퀘 트윗](https://img.zoomtrend.com/2017/09/07/b0051210_59b140952ff96.jpg)
드퀘 11이 첫 드퀘인 우리 아들이 돈이 없다고 해서 봐봤다. 그랬더니 예전에 산 무기가 전부 남아있길래 이걸 전부 팔아서 센 무기를 사 라고 말했는데 아들이 하지만 이 무기엔 추억이 담겨있어서 팔 수가 없어... 라고 하는 것이었다. 아 그렇구나. 얘는 정말 모험하고 있구나. 난 어제 돈 없어서 장비 다 팔았는데.... 끝
굿게임쇼 코리아 2015, 플레이스테이션4 부스 방문기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5년 5월 29일 |
![굿게임쇼 코리아 2015, 플레이스테이션4 부스 방문기](https://img.zoomtrend.com/2015/05/29/c0034770_556837c5b5da9.jpg)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굿게임쇼 코리아 2015에 SCEK가 참여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첫날 방문해보게 되었다. 사진 양이 너무 많아서 주 목적이었던 SCEK의 플스4 부스 방문기만 먼저 올린다. 다양한 플4 게임들이 시연되고 있었다. 아이들이 바글바글...사람이 워낙 많다보니 게임을 할 기회가 없었다. 최신작 및 아직 발매되지 않은 게임도 시연을 하고 있었다. 역시 사람이 바글바글... PS4 부스 바깥쪽에서는 프리니 던지기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프리니 인형을 구멍 속에 넣으면 프리니 썬캡을 주는 이벤트다. 줄을 서서 했는데 실패. 다시 줄서서 재도전이 가능하므로 다시 도전해서 간신히 성공했다. 이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