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2D] GDI 객체(HICON, HBITMAP)를 Direct2D Bitmap(ID2D1Bitmap)으로 변환하는 방법
By Lusain's Blog ─ Programing & Novel Review + | 2018년 3월 5일 |
WIC(Windows Imaging Component)을 통해 GDI 객체(HICON, HBITMAP)를 WICBitmap 객체로 받아올 수 있다. 우선 HICON에 대해서 다뤄보자. HICON 객체를 들고있는 경우는 거의 없을테니 리소스에서 불러오고 해제까지 하는 예제다. 필요한 건 두 가지, ID2D1RenderTarget과 IWICImagingFactory. 이는 Direct2D 초기화 시점에서 만들어둔 객체를 사용하면 된다. // 미리 만들어진 IWICImagingFactory 객체ComPtr<IWICImagingFactory>wicFactory;// 미리 만들어진 render target 또는 device contextComPtr<ID2D1RenderTarget> pd2dRe
[DirectX] ID3D11Texture2D를 ID2D1Bitmap1으로 출력하기
By Lusain's Blog ─ Programing &amp; Novel Review + | 2017년 1월 4일 |
![[DirectX] ID3D11Texture2D를 ID2D1Bitmap1으로 출력하기](https://img.zoomtrend.com/2017/01/04/f0084961_586c732e569a7.png)
DirectX11에서 UI 등의 목적으로 Direct2D를 사용할 때 DirectX11의 Texture2D를 출력하고 싶을 때가 있다. 일반적으로는 SRV로 만들어 Ortho View에서 사각형 메시에 텍스처를 씌워 Texture2D를 출력하지만 Direct2D 상에서 띄우고 싶을 때가 있을 수 있다. 다음 예문를 이해하면 큰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ID2D1Bitmap1은 d2d1_1.h(Windows 7 Update) 이상 사용 가능하다. ※ ComPtr은 COM 객체용 스마트 포인터이다. 스마트 포인터는 다른 곳을 참고하시오.※ CreateBitmapFromDxgiSurface 함수의 두 번째 인자는 D2D1_BITMAP_PROPERTIES1* 타입 // 필요 헤더#include &
GDI 오르카 시리즈.
By 김구농의 강철의 가마솥 | 2012년 6월 5일 |
![GDI 오르카 시리즈.](https://img.zoomtrend.com/2012/06/05/d0045194_4fcc9c60102a7.jpg)
GDI가 NOD를 격파하는데 결정적인 공헌을 했던 오르카는 맘모스 탱크와 더불어 GDI의 상징적인 유닛으로 자리잡았습니다. C&C 타이베리움 던에서 처음 등장한 이후 타이베리움 사가 전편에 출연했으며 항공 유닛임에도 불구하고 C&C 하면 바로 생각날 만큼 유명한 기체지요.1편의 오르카 VTOL은 헬리패드를 건설하면 생성되는 유닛으로서 1회 출격시 대전차 미사일 5발을 장비하며 모든 미사일을 다 쓰면 돌아와야 하지요[...] 예전에 플레이 할 당시에는 NOD가 운용하던 아파치와 오르카 둘중 어느쪽이 더 쓸만한지 친구랑 길고 긴 논쟁을 벌였던 기억이 납니다. 확실히 아파치가 뭘 잡아도 더 많이,그리고 오래 잡았긴 했지만 오르카 짜응은 모에하다능...ㅠㅠ정말 시대를 뛰어넘은 디자인 ㅠㅠ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