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라이엇 맘에 안들어요
By 위키용 | 2016년 2월 13일 |
수정의 상처 탈많은 맵이 죽습니다. 전 그게 불만입니다. 시즌3 그 이전부터 라이엇은 챔피언 운영이 자기 계획대로 안되면 그걸 가차없이 너프했습니다. 그리고 큐매칭부터 아예 역할군 구분지어서 구조화시켰습니다. 다인큐 도입은 제가 롤을 쉬어서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이런 라이엇의 게임디자인은 자유도 측면에서 정말 말이 안되는 처사입니다. 한떄 탱킹 소라카인기 있었는데 라이엇은 그 즉시 너프 먹이고 나중에는 리워크 시켜서 소라카는 무조건 힐만 주는 챔프 로 변모시켰죠. 아니 유저가 유저맘대로 하지 못하면 게임을 왜 플레이합니까? 리그 오브 레전드가 롤플레잉입니까? 스토리가 있어요? 리그의 심판은 유명무실 그 자체였죠. 물론 그런 구조주의적 디자인이 진입장벽이 낮춘다는점에서 나쁘지 않아요. 그렇지만 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