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쇼5 유메지, 산쿠로
By 펄펄끓는 얼음집 | 2013년 3월 22일 |
![사쇼5 유메지, 산쿠로](https://img.zoomtrend.com/2013/03/22/e0062881_514c1e7bb35aa.jpg)
유메지 가오우의 충신으로 우쿄의 나찰을 기본으로 다른 캐릭들의 기술을 사용해검객이라기보단 닌자같은 모습을 보여준다5 제로에서의 유메지, 산쿠로, 산쿠로는 원래 선택불가로 해킹버전이다 넷 검색에 유메지와 산쿠로 기술들은 잘 안나와 직접 알아내었다 카게로우 : ↓↘→ 베기사사메유키 : ↓↙← 베기우쿄 츠바메가에시 : ←↙↓↘→ C한조 모즈오토시(잡기) : →↘↓→↘↓ AB하오마루 호월참 : →↘↓→↘↓ A샤를롯트 바이올렛 트라쥬 : →↘↓→↘↓ B리무루루 루얀페-다리- (엉덩방아) : →↘↓ A 또는 B (범위가 길다)나코루루
갈포드 기본기/ 기술 해설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8월 13일 |
(1) 기본기 1. 약베기 A 발동:9F 히트:-4F 가드:-5F 데미지:40 캔슬:O 판정:상단 살짝 느리지만 평범한 리치에 무난한 견제기다. 캔슬은 가능해도 넣을게 없다. 사용시 미세하게 앞으로 전진하는 특징이 있다. 평소엔 닿지 않는 거리서 견제겸 미세 이동기로 써볼 가치는 있다. 발동이 A치고 느리기에 근거리선 앉아A와 2D를 같이 활용할 것. 근접A 발동:5F 히트:+1F 가드:-5F 데미지:30 캔슬:O 판정:상단 근접시 딜캐용이나 밀착 견제용. 캔슬은 의미없다. 가드 당하면 타 캐릭들처럼 불리하다. 히트 시 이득기라 2D나 앉아A로 견제를 이어가도 유리하다. 기본적으론 밀착 상태서 딜캐용으로 한번 내미는 정도로 자주 쓰진 않는다. 앉아A 발동:8F 히트:-3F 가드:-5F 데미지:30
우쿄 기본기, 기술 공략.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3년 6월 7일 |
1. 기술 수라 나찰 공용기 1.사사메유키 -사쇼1부터 전해내려오는 사과 던지고 썰기-_-. 공용기이긴 하나 수라와 나찰의 기술 특징이 다르다. 공통되는 분모는 지대지의 판정은 평이하고 '지대공'의 효과는 매우 약해서 상대의 점프 공격에는 쉽게 맞는다. 즉 단독으로 쓰면 상대의 기본기에도 씹힐수가 있다-_-; 장점으로는 타격잡기형의로 인식해서 '분노폭발'로 상대가 벗어날 수 없다는 점이다. 물론 장풍 판정이 아닌 일반 판정이라 장풍을 상쇄못한다. 수라의 경우 '단타'형이다. ABC키 입력에 따라 히트수와 딜레이가 달라진다. ABC모두 기술 발동 시간은 똑같다. 또한 ABC상관없이 한타 당 데미지도 동일하다. 공중에서 상대가 맞을 경우 다운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지대지 콤보에 있어서는 우쿄 수라의
사쇼의 이동, 잡기, 기상의 기본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7월 9일 |
-이동(기본과 대시) 사쇼의 이동은 2D게임답게 네 종류다. 통상 4,6을 이용한 좌우 이동과 7, 8, 9를 이용한 점프. 44,66으로 하는 대시, 백대시. 마지막으로 2로 앉기다. 본작에서 이동 속도는 구 시리즈인 1처럼 답답하다. 대시와 비교하면 천지차이. 기본 이동은 미세한 조정과 간격을 만들기 위한 용도로 쓰게 된다. 즉, 기본 이동보다 대시나 백대시, 점프등으로 근접, 후퇴를 주로 하게 된다. 기본 이동은 말 그대로 본작에서 쩌리급으로 거드는 용도고 대시 점프 백대시가 주를 이룬다. 그럼 이동은 주로 언제 쓰이냐? -상대와 원거리전이 되었을 때 -중거리서 상대와의 간격을 잴 때 -퍼지가드용 -기상 심리용 주로 이 네 가지 용으로 쓰인다. 1의 경우를 보자. 서로의 모든 기본기가 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