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gic square
By 프로그래밍 일지 | 2018년 11월 11일 |
#include "pch.h"#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magic(int n){ const int MaxSize = 51; int square[MaxSize][MaxSize], k, l; if ((n > (MaxSize)) || (n < 1)) { cerr << "Error! Out of Range!" << endl; return; } else if (!(n % 2)) { cerr << "Error! n is even" << endl; return; } for (int i = 0; i < n; i++)
지형 충돌과 이동에 관한 고찰 2
By Lim's Studio | 2013년 1월 26일 |
![지형 충돌과 이동에 관한 고찰 2](https://img.zoomtrend.com/2013/01/26/b0073118_51026dcfd5f7a.png)
본격적으로 맵에디터를 만들기 시작했기 때문에 빨리 이 문제를 해결해야 겠다고 느껴서 생각을 마무리지었다. 먼저 전체 영역은 다른 알고리즘들에 비해 연산량이 적어서 무리가 없을 것 같아 사각형을 이용해 체크하기로 했다. 또한 블록이 열거되어있는 형태는 한 블록으로 대신해서 비교하도록 만들 계획이다. <반복적인 형태를 하나로> 그리고 경사면에 대해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미리 블록들을 정해놓고 배치하는 형태로 해보려 한다. 가령, 밑변과 높이가 각각 32px인 삼각형이면 그 위를 지나갈 때 각도는 45도 이므로 캐릭터 방향벡터를 45도로 바꿔주고 다시 평지가 되면 0도로 바꿔주고, 이런식으로 말이다. 또 한가지 주의할 점이라면 이런 경사면은 라인으로 충돌을 처리해야 하는데,
인스턴스 관리
By 앨리스의 토끼 | 2020년 5월 5일 |
먹고 살기 위해 여기 저기 떠돌이처럼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니 어느 샌가 여러가지 언어를 다루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다.좋다고 해야 할지 나쁘다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여전히 내 프로그래밍의 시작은 C/C++이다.JAVA도 좋고, Objective C도 좋고, Swift도 좋고 RUST도 좋지만 그런 언어들 여럿을 늘어놓고 다시 봐도 C/C++ 만한 것이 없다.최근에 없는 시간을 쪼개서 다시금 C/C++을 둘러보다 보니 잠시 놓고 있었음에도 어느 샌가 관련 기술은 여러모로 발전한 것을 느낄 수 있었다.특히 STL의 경우는 이전처럼 잘 쓰는 사람들 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비교적 많은 개발자들이 활용하며 다양한 기술을 내놓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무엇보다 자신이 가진 기술을 자신의 밥줄로 생각하
주인공이 대학생인 애니는 왜 적을까?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2년 8월 9일 |
![주인공이 대학생인 애니는 왜 적을까?](https://img.zoomtrend.com/2012/08/09/b0051210_5022acb15d479.jpg)
번역 포스팅 1 : 以下、名無しにかわりましてVIPがお送りします : 2012/08/05(日) 17:46:36.50 ID:gdrqye78i [1/9回発言] 인간관계가 가장 파란만장할 시기인데 2 : 以下、名無しにかわりましてVIPがお送りします : 2012/08/05(日) 17:47:02.76 ID:VOtfqDoC0 [1/1回発言] 만화가랑 애니메이터들이 고졸이라서 3 : 以下、名無しにかわりましてVIPがお送りします : 2012/08/05(日) 17:47:48.56 ID:FUM5klqS0 [1/1回発言] 보는 놈들이 대학에 못 간 백수라서 4 : 以下、名無しにかわりましてVIPがお送りします : 2012/08/05(日) 17:47:53.58 ID:SDRXijovO [1/4回発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