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뛰어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기 위해 현실적 목표를 정하는 방법
By Guillermo Austin Kim | 2019년 11월 17일 |
"난 뛰어난 개발자가 되겠어!" "난 높은 연봉(Highest Paid)을 받는 개발자가 되겠어!" 이런 목표를 잡은 분이 있나요? 아마 위와 유사한 목표를 설정한 분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사람들은 다들 목표를 달성하려고 시간을 투자합니다. 조금 진지하게 말하자면 목표는 살아가는 방향을 제시하기도 하죠. "난 뛰어난 개발자가 되겠어!" 란 목표를 설정한 분은 아마 주말에 코딩 훈련이나 다른 개발자가 작성한 코드를 분석할 확률이 높겠죠. "그런데 위에서 잡은 목표는 ***잘못된*** 목표입니다." 단기적이고 손에 잡히는 목표를 설정하자 어라? ' "난 뛰어난 개발자가 되겠어!"와 같은 목표가 뭐가 잘못된 거지? '라고 저에게 반문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든 목표
놀라운 두가지,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 WWDC 2021
By 미친병아리의 이글루스 | 2021년 6월 12일 |
6월 7일에 있었던 애플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곧 출시될 애플 OS들의 새 모습이 공개 되었습니다.iOS 15, iPadOS 15, macOS Monterey, watchOS 8 WWDC June 7, 2021 - 요즘엔 체력이 안되어서 새벽에 이거 보고 있을 수도 없고, 다음날 리뷰들 올라온 거 대충 보니 그닥 눈길을 끄는 내용이 없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보니 우아, 2가지는 정말 놀랍습니다. 유니버설 컨트롤, 오브젝트 캡쳐 Object Capture우아, 드디어 나왔습니다. 이제 3D 스캐너 필요 없어지는건가. 성능이 얼마나 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아이폰에서 Lidar 센서로 3D 스캔을 할 수 있나 기대를 해봤지만, 성능은 너무 떨어져서 실망이었습니다. 아이폰 13에서는 더 나아지리라
망하는 게임을 논하다
By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 2018년 1월 5일 |
![망하는 게임을 논하다](https://img.zoomtrend.com/2018/01/05/b0392500_5a5009449e060.jpg)
잘 만든 게임이라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실패하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고,분명 성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던 게임이 왜 실패를 하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그러나 뒤돌아 생각해보면,실패하게 된 데에는 나름의 이유를 가지고 있다. 실패하는 이유 리스트1.마케팅 실패2.완성도 부족3.문제 대응 부족4.운영 능력 부족 막장일 수 있는 개발사이야기지만 개발이 완료된 게임을 유관부서에서 봤을 때,도저히 이 게임으로는 성공가능성이 없다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그러나 개발팀 입장에서는 일단 게임이 만들었으니,그 다음은 무조건 유관부서의 몫이라고 생각한다.개발자들은 당연히 유저들을 모으고 유지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다. 개발사에도 일반 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부서들이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