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탱] 파이어플라이 말입니다만2
Post
원문 보기 →![[월탱] 파이어플라이 말입니다만2](https://img.zoomtrend.com/2014/12/30/d0027312_54a1d30e8af56.jpg)
[월탱] 파이어플라이 말입니다만2
아침에 멍하게 엔하에 있는 영국 구축트리를 보고 있는데 챌린저에서 문득 손이 멈추더군요. 네 아시다시피 챌린저는 크롬웰에 대형포탑과 17파운더를 무리하게 올린 실패작이죠. 이 전차의 모듈을 보면 주포가 달랑 두개인데 두 개모두 17파운더입니다. 그런데 스톡포인 17파운더 마크2의 관통력이 143... 음? 143? 크롬웰 최종주포인 75mm HV포의 관통력이 145고, 코멧 최종포인 77mm가 148인데 17파운더 관통력이 143? 이 17파운더 마크2는 이번 신규트리에 새로 등장하는 그야말로 듣도보도 못한 주포인데 이 전 티어인 파이어플라이에서 선행개발을 하고 올라오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혹시 파이어플라이의 최종주포가 이 17파운더 마크2일지도 모르겠다는 불안한 생각이 문

![[연구소 보존실] 1화 : 잠자던 대형브로마이드 몇 점을 깨워보았다](https://img.zoomtrend.com/2026/06/25/1782399108-SE-0027b10b-4526-4020-bbea-acc14467bea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