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6. 자, 영웅(히어로)이 될 시간이다. BeatmaniaIIDX.27 HEROIC VERSE (NEW Lighting Model)
By 류토피아 (RYUTOPIA) | 2020년 2월 6일 |
1999년 3월 발매되어 작년에 20주년을 맞은 코나미의 비마니 브랜드 음악 게임 'Beatmania2DX'얼마 전, 정식 넘버링 27번째, 버전으로는 28번째인 신작 '히로익 버스(HEROIC VERSE)' 가 정식 발매되면서일명 '라이트닝 기체' 라고 부르는 신형 Beatmania2DX 기체도 함께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 . . . . . 물론 기존에도 Beatmania2DX의 신형 기체는 꾸준히 발매되긴 했지만 기존 1999년 발매된 기본 프레임을 유지하며모니터의 규격, 카드 리더기의 위치, 진동발판의 디자인 등 세세한 사양만 조금씩 변경되었던 것과 달리이번에 새로 출시된 '라이트닝 기체'는 사실상 '7건반과 스크래치를 포함안 입력 장치' 를 제외한 모든 것이 변경되어상당한 화제, 그리
[MSX] 불새 봉황편 (火の鳥 鳳凰編, 1987, Konami) #2 스테이지 소개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5년 3월 18일 |
[MSX] 불새 봉황편 (火の鳥 鳳凰編, 1987, Konami) #1 게임 소개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스테이지 '참(斬)'과 '흉(凶)'에 이어 3번째 스테이지인 '사(邪)'부터 5번째 스테이지인 '무(武)'까지 소개. 길을 찾아가는 방법과 각 스테이지마다 있는 마음의 구슬을 먹는 방법을 표기한 일종의 간이 공략. [ 스테이지 3. 사(邪) ]스테이지가 시작하고 위로 올라가다보면 왼쪽으로 갈 수 있는 길이 나온다. 여기에서 왼쪽으로 빠져나가면 보스 '사귀(邪鬼)'의 문이 나온다. 갈림길에서 그냥 위로 올라가면 반짝이는 불새 깃털 10개, 지도, 두루마리, 모래시계 등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막다른 길이니 왼쪽으로 빨리 빠져나가지 않으면 스크롤에 깔려 죽는다. 왼쪽으로 빠져나온 뒤
드라군 마이트 (Dragoon Might) (1995)
By 석둘셋넷 | 2021년 3월 7일 |
스트리트 파이터 2가 크나큰 성공을 거두자 많은 게임회사들이 앞다투어 대전액션게임을 너도나도 발매하던 시절이 있었다. 게임의 명가인 코나미도 예외는 아니어서1993년에 마샬 챔피언 (Martial Champion)이라는 이름의 대전액션게임을 야심차게 선보였다. 대전액션게임치이기에 게임의 시스템적인 완성도를 따질 수는 없으나직접 해본 입장에서 그냥 드는 생각은 '이 게임 정말 별로네' 였던 것 같다.캐릭터들도 별로 매력이 없었고 캐릭터당 필살기는 겨우 두 개 남짓...동작도 조금 부자연스러운 것 같고 ... 스트리트 파이터 2를 처음 접했을 때 느껴졌던 대단함 같은게 없었던 것 같다. 다른 유저들도 나와 비슷하게 느꼈는지 마샬 챔피언 앞은 늘 한산하였고한 달 조금 넘어선 즈음에 다른 신작 게임이 들어서
[beatmania 3rdMIX] 스페셜 이슈 - dj nagureo N.Y.C.Diary - 1부 / 뉴욕으로
By 에츠토의 골방 | 2016년 4월 3일 |
비트매니아 3rdMIX 당시에 홍보하던 홍보 멘트 중, 이런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바로 이것이죠. 3rdMIX의 경우 2ndMIX까지의 신곡 대부분을 교체한것도 컸습니다만, 그것과 더불어 뉴욕 현지에서의 레코딩을 한 최신 유행의 댄스 음악을 수록하였다는 이야기도 세일즈 포인트 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였을까요, 당시 뉴욕에 거주했던 와타나베 히로시에게 급하게 곡을 받으러간 당시 사운드 디렉터인 dj nagureo에 대한 이야기가 공식 홈페이지에 칼람으로 실려있습니다. 이 이야기를, 최대한 공식 홈페이지의 틀에 맞춰 이야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각 부는 작성되는 대로 링크로 움직이게 시킬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