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쿄 기본기, 기술 공략.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3년 6월 7일 |
1. 기술 수라 나찰 공용기 1.사사메유키 -사쇼1부터 전해내려오는 사과 던지고 썰기-_-. 공용기이긴 하나 수라와 나찰의 기술 특징이 다르다. 공통되는 분모는 지대지의 판정은 평이하고 '지대공'의 효과는 매우 약해서 상대의 점프 공격에는 쉽게 맞는다. 즉 단독으로 쓰면 상대의 기본기에도 씹힐수가 있다-_-; 장점으로는 타격잡기형의로 인식해서 '분노폭발'로 상대가 벗어날 수 없다는 점이다. 물론 장풍 판정이 아닌 일반 판정이라 장풍을 상쇄못한다. 수라의 경우 '단타'형이다. ABC키 입력에 따라 히트수와 딜레이가 달라진다. ABC모두 기술 발동 시간은 똑같다. 또한 ABC상관없이 한타 당 데미지도 동일하다. 공중에서 상대가 맞을 경우 다운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지대지 콤보에 있어서는 우쿄 수라의
사쇼의 이동, 잡기, 기상의 기본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7월 9일 |
-이동(기본과 대시) 사쇼의 이동은 2D게임답게 네 종류다. 통상 4,6을 이용한 좌우 이동과 7, 8, 9를 이용한 점프. 44,66으로 하는 대시, 백대시. 마지막으로 2로 앉기다. 본작에서 이동 속도는 구 시리즈인 1처럼 답답하다. 대시와 비교하면 천지차이. 기본 이동은 미세한 조정과 간격을 만들기 위한 용도로 쓰게 된다. 즉, 기본 이동보다 대시나 백대시, 점프등으로 근접, 후퇴를 주로 하게 된다. 기본 이동은 말 그대로 본작에서 쩌리급으로 거드는 용도고 대시 점프 백대시가 주를 이룬다. 그럼 이동은 주로 언제 쓰이냐? -상대와 원거리전이 되었을 때 -중거리서 상대와의 간격을 잴 때 -퍼지가드용 -기상 심리용 주로 이 네 가지 용으로 쓰인다. 1의 경우를 보자. 서로의 모든 기본기가 닿
운동 4주차
By 함부르거의 이글루 | 2020년 9월 3일 |
지난 8월에 직장 선배 소개로 PT를 시작하고 4주째입니다. 첫날 코치님 하는 이야기가 '당신은 운동이 아니라 재활이 필요한 사람'이라더군요. 한 7년 운동 안했더니 이 모양이네요. ㅠㅠ 등도 많이 굽었고 좌우 밸런스도 안 맞고 허리도 안 좋고... ㅠㅠ 그래도 3주 넘게 운동을 하니까 상당히 좋아진 게 느껴집니다. 체중도 4kg 정도 빠졌구요. 운동능력이 돌아오는 걸 체감하고 있어서 감사해 하고 있습니다. 주된 프로그램은 각종 스트레칭과 맨몸 코어 운동, 걷기를 위주로 한 유산소 운동입니다. 얼핏 보면 이것도 운동이냐 싶긴 한데 그동안 워낙 운동을 안했으니 이것도 빡세네요. ㅋ 뭐 지금 체중에 뛰기나 웨이트 같은 거 했다간 몸이 다 아작날테니 인내심을 가져야죠. 나이 먹어서 좋은 점은 쓸 데 없
아프리카에서 사쇼 대회를 연다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6월 20일 |
출시 후 3일만에 하는 대회다. 참여상도 있어서 플스를 노리고 참석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아무래도 날먹을 누가 잘 하냐에 따라 갈릴것 같은데 게임 조작이 전과 이질적이라 고인물들도 죽창을 맞을지 모른다. 스틱 키보드 지원이라니 참여해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