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후편. 성장기획, 기타
By 내맘대로 이것저것 요리조리 | 2020년 8월 1일 |
자 이어서 작성 좀 해볼까요? 이번도 저번과 같은 존대로 작성치 않음을 선행으로 알려드립니다. (앰버는 스킬이 좋다. 타운트 폭탄이라니 ㅋ 근데 궁이 쓰레기라 그렇지.) 1> 성장기획 경험치 배분이 스토리 진행과 맞지 않음. 1. 메인 미션 끝낸 후에 경험치 얻기가 힘듬메인 미션 경험치도 짠데, 서브 미션은 더 짬. 성장 기획 첨 해보심? 2. 서브 퀘스트가 너무 적다보니 지정 모험 등급까지 노가다임퀘스트 기획도 처음 해보심?어떻게 서브 퀘스트가 이렇게까지도 없을 수가 있음? 서브퀘는 거의 나오지도 않고, 일퀘는 딸랑 4개에 긴급퀘도 나온 걸 수락하고 다른거 하면 사라짐. 장난 침? 일퀘에서 이해가 안되는 구성을 잡는 경우. 3. 일부 미션은 성장과 맞지 않은 타임어택이 있음타
[마마마]QtoJAPON 및 마마마X산리오 콜라보 상품소개
By 인생이 RPG! OPEN DEAL!!!! | 2012년 10월 22일 |
어제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생각지도 못한 물건을 받았습니다. 바로 마마마 X 마이멜로디 쿠로미(산리오) 콜라보레이션 상품 중 하나인 메모지인데요. 사실 이것은 제가 QtoJAPON(이하 QT)이라는 일본의 전문대학을 소개하는 무료잡지에서 엽서를 보내 받은 물건입니다. 사연이 조금 있는데 처음에 오오 마마마 굿즈를 추첨해서 주네!? 하고 좋다고 엽서를 보냈는데 그 후에 여러 전문대학교에서 소개장을 포함한 광고지 같은 것이 우수수 날라 오더군요. 그 광고지가 한 두께 하는지라 소포로 취급됩니다. 제가 하고 있는 신문 돌리는 일의 특성상 저녁 8시 전에 자서 새벽 2시에 일어나야 하는 지라 빨리 자야하는데, 이 소포를 어거지로 받아야 해서 여러모로 애로사항이 꽃폈습니다. 전문학교에서 일방적으로 보내오는 소포를
9월 17일 ~ 9월 23일 일본 게임기&게임 소프트 판매량
By 3인칭관찰자 | 2018년 9월 27일 |
멀티플랫폼 타이틀을 중심으로 비교적 많은 신작 게임들이 등장한 이번 집계기간에는《스파이더맨》(일본판 제목《마블즈 스파이더맨》) 이 3.1만 장을 판매해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신작들 중에선《슈타인즈 게이트 엘리트》의 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이 1.1만 장을 판매하여 4위에 랭크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0.9만 장을 판매하여 6위 / 플레이스테이션 Vita 버전은 0.3만 장을 판매하여 20위로 데뷔. 3기종 합계 2.3만 장을 판매했다. 한편 하드웨어 시장에서는 닌텐도 스위치가 3.7만 대를 판매, 1위 자리를 유지중이다. 순위게임명기종장르가격추정판매장수1위스파이더맨PS4액션어드벤처 6,900엔 (세금별도)3만 1026장 (누적 23만 6190장)2위스플래툰
파이널판타지10 HD 리마스터 클리어
By 시스템이 사용 중입니다. | 2019년 10월 5일 |
진짜 명작의 클라스는 어디 안가는듯.예전 대학생시절 PS2를 구매하고 처음 플레이했던 게임이 파이널판타지10이었다. 그 당시에는 인터네셔널 버전이라고 해서 영문버전이었기 때문에, 큰 스토리의 맥락은 이해하더라도 세세한 디테일까지 해석해가면서 플레이하지 않았었던 기억이 난다. 더욱이 플레이한지 십수년의 시간이 훌쩍 흘렀기 때문에 HD리마스터 한글판을 플레이하는 내내 새로운 게임을 하는듯한 기분을 지울 수 없었다.그 당시에는 눈이 휘둥그래졌던 그래픽도 지금의 기준에서는 형편없는 수준이지만, 프리렌더링된 동영상은 지금봐도 아름다우며, 끝내주는 OST와 애달픈 스토리는 현재 플레이해봐도 지리는 수준.그에 반해 최근에 발매된 파이널 판타지를 생각하면 눈물을 앞을 가리는듯...여하튼 이렇게된 이상 X-2 도 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