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1779일째 - (번외편) Shao-Lin's Road
By Ice Cream 시즌 2 | 2016년 9월 1일 |
![도전 1779일째 - (번외편) Shao-Lin's Road](https://img.zoomtrend.com/2016/09/01/c0215335_57c7b7e284bdf.png)
페이스북 게임과 안드로이드 게임의 경험담을 적는 코너인 켠김의 중간보스까지의 오늘은 게임과 관련된 소식이 없어서 번외편이 준비되었습니다. <Shao-Lin's Road 플레이 동영상> - 동영상을 보게 되면 구글에 추적당할수 있습니다. (독자의 사생활이 추적당하지 않도록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지 않는 블로그) " MSX에도 크게 인기가 있었다고 보긴 힘든 게임이야. Konami가 게임을 잘만드는 회사라도 일부 게임들은 상용화는 할수 있는 수준이라도 게임 전체의 수준이 크게 높지 않은 게임들도 있긴 했으니까. 이것은 모든 게임회사들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이지. 1년 내내 대작만 발표하는 게임회사는 없다고 볼수 있고, 제품 품질이 일정수준은 넘어도 크게 좋지는 않는 실험작
안드로이드 액션 게임 기동 헬기 미션 적대적 비추천 이유
By Ice Cream 시즌 2 | 2016년 8월 7일 |
![안드로이드 액션 게임 기동 헬기 미션 적대적 비추천 이유](https://img.zoomtrend.com/2016/08/07/c0215335_57a6ae040886e.png)
이 게임은 비추천 게임으로 바로가기가 없습니다. 화면에 나오는 적이 특정 행동을 하기 전에 제거한다라는 룰을 가진 게임입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분들은 자신의 캐릭터를 움직일수는 없으며 적을 제거하는것에 집중해야 되는 게임이지요. 이런 게임들은 3가지 형태가 주된 형태인데, 그냥 터치하는 것, 타겟에 넣어서 터치하는 것(FPS변형, 초기 FPS), 타겟에 넣어야 하지만 사정거리 있는 것 (비행기등) 으로 나뉘게 됩니다. 이 게임은 헬기가 소재인데 헬기의 좌우에서 공격은 할수 있지만, 헬기를 조종할수 없고 적을 제거하기 위해서 타겟에 넣어서 공격해야 하며, 그것의 사정거리는 없는 FPS에 가까운 형태라고 볼수 있습니다. 80년대 중반에 나온 Operation Wolf 같은 게임을 생각하시면 되
아무도 관심없을 OX FIGHTER 이야기 - 보스(1)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17년 3월 18일 |
![아무도 관심없을 OX FIGHTER 이야기 - 보스(1)](https://img.zoomtrend.com/2017/03/18/f0289989_58ccc5a6c5a98.jpg)
이게 G-응응응(N응응)이나 R-응응응의 카피캣 개념으로 만들었다는 점은 명백합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데드카피냐 하면 그건 아니라고 하고 싶습니다만) 원래 타일드맵을 실장해서 맵 어트리와 상호작용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게 첫날의 진도이자 목표였는데, 어쩌다보니 진도가 쭉쭉 나가서 계속 컨텐츠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그 컨텐츠의 중심에 있는 건, 역시 마지막에 기다리고 있는 스테이지 보스였죠. 처음에는 빅코어를 적당히 흉내낸 후, 약간씩만 변형해 돌려막기할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묘하게 구현이 쉽게 되면서, 보스캐릭터들에도 꽤나 바리에이션을 줄 수 있게 되어 결국 9+1종의 보스 캐릭터를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공략 네타가 될 수 있는 부분은 피하고, 각 스테이지들의 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