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1761일째 - 시즌이 끝나면 더 해야할것들이 많아~!
By Ice Cream 시즌 2 | 2016년 8월 14일 |
![도전 1761일째 - 시즌이 끝나면 더 해야할것들이 많아~!](https://img.zoomtrend.com/2016/08/14/c0215335_57afdca91fca5.png)
페이스북 게임과 안드로이드 게임의 경험담을 적는 코너인 켠김의 중간보스까지의 오늘은 블로그에 같이 작성하는 OOTP에 관련된 소식입니다. " 점수가 100점 만점에 29점 나왔어요 >_<;;; 옐로우도 29점 받을때가 있네요. " " 신생팀으로 시작하기 위해서 한시즌 감독추가 없이 돌리고 그 다음에 감독을 추가해서 신생팀 만들고 신생팀 드래프트로 팀을 꾸렸는데, 예전에 이렇게 하고 9위해서 만회해보려고 이렇게 시작한거야. 이번에는 6위하고 팀 목표인 5할 승률도 했는데 역시 점수는 낮네. 신생팀이 풀옵가는것이 쉬운것은 아니니까. 점수는 사실 크게 의미있는 것도 아니고, 용병선수 영입에서 구단 자금을 많이 낭비해서 되려온것도 사실이니까 낮은 점수도 이해가 돼. "
벡터 이미지(SVG)를 이용한 앱 내 아이콘 관리
By 힘세고 강한 이글루 | 2018년 4월 26일 |
![벡터 이미지(SVG)를 이용한 앱 내 아이콘 관리](https://img.zoomtrend.com/2018/04/26/f0271810_5ae174b2db923.png)
안드로이드 쪽에서의 앱 개발은 디자이너의 영향력을 축소하거나 아예 배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듯하다. 물론 고퀄리티 디자인이필요한 경우 당연히 디자이너를 쓰게 마련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레이아웃이나 색 선정 등 감성적인 부분에서는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성향이 대체로 다르다보니까 디자이너의 배제는 개인앱 개발 선에서 그치는 편이다. 특히나 기본적인 아이콘 정도는 필요하게 마련인데, 앱이 조금만 커져도 스튜디오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어셋에 한계가 있게 마련이다. 이걸 나같은 개발자더러 직접 그리라 그러면 개발새발이 된다. 게다가 이런 작은 거 만드는 작업도 무시 못할 크기인지라... 다행이라면 최근의 트렌드는 단색 위주의 Flat한 디자인이라는 점. 아이콘 또한 그라데이션이나 음영을 최대한 배제하고 2색 이
안드로이드 액션 게임 Bounce 비추천 이유
By Ice Cream 시즌 2 | 2016년 8월 6일 |
![안드로이드 액션 게임 Bounce 비추천 이유](https://img.zoomtrend.com/2016/08/06/c0215335_57a5d049ecb9a.png)
이 게임은 비추천 게임으로 바로가기가 없습니다. 보통 모바일로 나오는 사이드뷰 점프 게임들은 좌우 이동에 대해서 틸트로 조작하고 고도는 유저가 조작하지 못하는 상태로 발판을 밟으면 다시 점프하게 되어 있죠. 그래서 틸트로 발판이 있는곳으로 이동해서 더 높이 올라가는 것이 목적이라면, 이 게임에서는 틸트라는 부분을 터치로 바꾸었어요. 틸트대신 터치를 이용해서 하기 때문에 조작성이 한결 쉽게 할수 있으며, 그 덕분에 더 다양한 게임 밸런스를 보여줄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게임에서는 광고를 넣고, 유저들이 반발하자, 그럼 광고 제거 캐쉬 아이템 넣을께라는 근본적으로 게임에서 광고를 제거하면 되는 해결책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광고 제거 캐쉬 아이템을 팔기 위해서 또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