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형 충돌과 이동에 관한 고찰 2
By Lim's Studio | 2013년 1월 26일 |
본격적으로 맵에디터를 만들기 시작했기 때문에 빨리 이 문제를 해결해야 겠다고 느껴서 생각을 마무리지었다. 먼저 전체 영역은 다른 알고리즘들에 비해 연산량이 적어서 무리가 없을 것 같아 사각형을 이용해 체크하기로 했다. 또한 블록이 열거되어있는 형태는 한 블록으로 대신해서 비교하도록 만들 계획이다. <반복적인 형태를 하나로> 그리고 경사면에 대해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미리 블록들을 정해놓고 배치하는 형태로 해보려 한다. 가령, 밑변과 높이가 각각 32px인 삼각형이면 그 위를 지나갈 때 각도는 45도 이므로 캐릭터 방향벡터를 45도로 바꿔주고 다시 평지가 되면 0도로 바꿔주고, 이런식으로 말이다. 또 한가지 주의할 점이라면 이런 경사면은 라인으로 충돌을 처리해야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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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owai 코와잉 | 2024년 3월 18일 |
LOL 이글루스 올스타를 만들어본다면..
By 츤키의 망상구현화 | 2013년 5월 23일 |
From. 패닉님 [LOL]난이도별 전략&전술 패닉님과 이야기(?)를 하다가.. 문득 이글루스(물론 제가 알고 있는 분들에 한해서)올스타를 만들어본다면... 본다면.. 어떻게 짜야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