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일레븐 온라인
By Do Not Imagine, Just Feel. | 2012년 11월 5일 |
요즘 온라인 스포츠 게임이 많이 나오더군요. 그에 힘입어 기존에 오리진으로 구매한 EA 피파13부터 NBA2k13이나, 베타신청 열심히 해서 피파 온라인3부터 마구더리얼, mvp베이스볼 온라인 그리고 위닝 일레븐 온라인까지 정신없이 하고 있습니다. 1차 때는 참가하지 못하였고 2차부터 해보고 있지만서도 사뭇 이 전에 클로즈 베타를 했던 피파온라인3완 다른 느낌이 많이 납니다. 지금까지 느낀 점만 살짝 정리해보고 싶네요. 1. 그래픽(★☆☆) 눈물납니다..심하네요. 경쟁상대는 피파온라인3일텐데..선수들의 페이스는 다만 위닝2013에서 가져온 듯 합니다. 카가와 머리스타일을 보니 위닝2013버전 페이스에 맞춰져있네요. 그래서 얼굴과 머리 및 머리통의 부조화(질감차이로 인한)가 보입니다. 전체적
Winning Eleven 20th Anniversary/리니지 LFC 스페셜 영상 LFC
By 녹음실의 김악당 | 2016년 6월 19일 |
당연히 참조만 했겠지. 보고 나서 위닝이 생각 나는건 내 기분 탓이겠지
Python 으로 펜타토닉 스케일 위치 구하기
By 박피디의 게임 개발 이야기 | 2020년 9월 1일 |
얼마 전에 기타 솔로가 어떤 펜타토닉 스케일로 되어 있는지를 알고 싶어서플랫보드를 프린터해서 노트를 손으로 그려가며 펜타토닉 CAGED 모양을 비교해서 겨우 G minor 를 찾았다. 찾고 나서 보니 b 가 2개 붙어 있는 곡이라 Bb 장조 혹은 G 단조일테니 G minor 펜타토닉부터 찾아보면 빨랐겠지만조성을 모른 상태로 펜타토닉 스케일을 좀더 쉽게 찾을 방법이 없을까 해서 파이썬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다.솔로 노트를 있는대로 입력하면 12개의 마이너 스케일과 얼마나 유사한지를 출력해 준다.예외 처리 같은 건 생략한다. 나중에는 모드나 코드톤 같은 것도 분석해 주면 좋을 거 같다.(여기까지 쓰고 보니 Guitar Pro 에 이런 비슷한 기능이 이미 있을 거 같다.)(그리고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면
Cubase drm xml 포멧 파일을 단순한 text 포멧으로 변경하는 python 코드
By 박피디의 게임 개발 이야기 | 2020년 7월 16일 |
저는 Cubase 에서 EZDrummer 와 Battery4 를 AKAI MPD218 에 매핑해서 쓰고 있습니다.https://www.akaipro.com/mpd218MPD218 Editor 는 미디 노트를 원하는 패드에 연결해 쓸 수 있는데,드럼 가상악기들이 어느 미디 노트에 어떤 소리가 들어있는지 그다지 친절하게 표기하지 않아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행히 steinberg 포럼에서 EZdrummer 와 SD3 용 drum maps 을 구했는데 xml 포멧이 보기 쉽지 않더군요.https://www.steinberg.net/forums/viewtopic.php?t=125912 Python 3.8 (32bit) 에서 BeautifulSoup 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xml 포멧으로 되어 있는 drm 파일을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