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2015_비정형 데이터분석으로 바라보는 온라인 게임 운영
By 리즈 블로그 | 2015년 6월 4일 |
5월 21일 2시10분 ~ 3시프로그램 : 비정형 데이터분석으로 바라보는 온라인 게임 운영 1. 비정형 데이터 분석이 뭔가요?- 센티멘탈 분석 : 라이엇 게임즈. 해당 단어가 나오면 셰도우 처리함. 한 문장에 긍정 라이브러리 단어 수, 부정 라이브러리 단어수를 파악해 무게를 재고 분석- 디퓨전 네트워크 : 확산 분석. 노드와 노드간의 연결점을 따라가며 어떤 것이 나오는지...해킹 계정, 작업장 등을 파악. 붉은 색이 나쁜 경험. 어디까지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는데 사용함- 인덱스 개발 : 전 세계 50여개국의 주요 상품의 가격을 매일 검색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플레이션 예측. 온라인 물가 지수를 파악. - 디지털 에스노그래피 : 에스토그래피란? 실제 사용자가 어떻게 상품을 사용하는지, 이해 관계가 어
KNIME Quickstart Guide : 예제 워크플로우 (한글 버전)
By Toy Lake | 2019년 6월 20일 |
KNIME에서 2018년 12월 13일에 발행된 KNIME Quick Guide 문서를 번역하였습니다. 5. 예제 워크플로우 공개 예제 서버(public EXAMPLE Server)의 예제 워크 플로로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공개 예제 서버는 KNIME 서버의 커뮤니티 버전으로 모든 사람에게 워크 플로우에 대한 읽기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워크 플로를 로컬 작업 영역에 복사하거나, 사용 사례에 따라 수정하거나, 워크 플로에 복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제 서버의 워크 플로는 KNIME 분석 플랫폼의 다양한 사용 사례를 파악하는 데 유용한 자료입니다.
KNIME Quickstart Guide : 노드와 워크플로우 (한글 버전)
By Toy Lake | 2019년 6월 20일 |
KNIME에서 2018년 12월 13일에 발행된 KNIME Quick Guide 문서를 번역하였습니다. 3. 노드와 워크플로우 KNIME 분석 플랫폼에서는 개별 작업이 노드로 표시됩니다. 각 노드는 그림 3과 같이 입 / 출력 포트와 상태가 표시된 색상 상자로 표시됩니다. 입력 포트는 노드가 처리할 데이터이고 출력 포트는 결과 데이터 세트입니다. 각 노드는 설정 대화 상자(configuration dialog)에서 조정할 수있는 상세 설정이 있습니다. 그러면 노드 상태가 변경되고 각 노드 아래에 신호등이 표시됩니다. 노드는 파일 읽기 / 쓰기, 데이터 변환, 모델 학습, 시각화 작성 등 모든 종류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그림 3. 노드의 포트와 상태 상호 연결된 노드 모음은 워크플로우를
애니팡4 - 4편까지 냈으면 인정해야 한다
By 기획자 본인만큼 잡다한 블로그 | 2020년 7월 1일 |
우리나라에서 하나의 게임 시리즈가 4편까지 나온 경우가 얼마나 될까? <창세기전4>(2016), <그날이오면4>(1994) 등 아주 옛날 게임까지 꼽아봐도 몇 편 없는 것을 보면 시리즈가 이만큼 길게 이어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다. 애니팡(2012)은 한국 모바일게임의 시초격인 게임으로 카카오톡 친구초대와 시너지를 내며 유례없는 흥행을 했으며, 애니팡2(2014), 애니팡3(2016)도 각각 괜찮은 성적을 거두었다(애니팡3에 대해서는 이 블로그의 다른 글에서 다룬 바 있다). 개발사인 선데이토즈는 애니팡 외에도 다른 IP로 3-match 퍼즐 게임을 여럿 냈지만 정식 넘버링을 갱신하는 4편은 3년 9개월만에 나오게 되었다. 그 시절 우리를 잠 못 들게 했던 애니팡 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