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온 온라인][Albion online] 2015년 11월 CBT시작!
By I-mart | 2015년 11월 25일 |
![[알비온 온라인][Albion online] 2015년 11월 CBT시작!](https://img.zoomtrend.com/2015/11/25/c0016948_5655487779cc8.jpg)
제 2의 울티마 온라인이라다는 평이 자자한알비온 온라인이 CBT에 돌입하였다. 멀티플랫폼 게임이다~UNITY를 이용해서 만든게임이라윈도우,맥, 안드로이드,IOS다 접속이 된다. 이전에 알파테스트 이후에 1년?만에 다시 돌아왔다는데나도 알비온 안지 2틀밖에 안됬다나 머라나?ㅋㅋㅋ 해서 동영상과 여러자료를 둘러본봐~ 괜찮다!하여 바로 시작하였는데 어라?클베권을 돈주고 파네..?뭐 이러한 종류도 많으니 스팀인디도 그렇고 해서 질렀는데난 하루를 놓쳐 $50로 결제하여 시작하였다. 자세한건 추후에 작성하도록 하고알비온을 해보거나 기본적인 정보를 알고싶으면https://albiononline.com/en/요사이트 들어가서 보면된다. 참고로! 외국게임이다! 기본적인 위키 국내 정보는 http://thecave
유니티 2D 슈팅게임 개발일지 - 9일차 (팝업, 토글, 슬라이더, 드롭다운)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3월 18일 |
팝업창-환경설정창 만들기 팝업창의 기본 - 터치 삼키기(?) cocos-2dx에서는 보통 swallow라고 하는건데유니티에서는 일단 터치에 레이캐스트 타겟이 지정되어 있으면 기본적으로 동작하는 듯? 반투명 기본 이미지 bg(none sprite)를 설정하고, 화면 전체에 상하좌우 여백없이 스트래치하도록 설정하고색상은 검은색, 반투명으로 화면 전체를 가리는 막을 하나 추가합니다.레이캐스트 타겟이 기본 설정되어 있으므로 아래쪽으로의 클릭을 자연스럽게 차단합니다. 캔버스 설정 팝업창은 전용 캔버스를 붙여 만들고 설정은 위와같이 합니다.프리팹으로 만들었을때는 카메라까지 할당할 수 없으니까,팝업창을 생성한 후 동적으로 카메라를 할당해야 합니다. this.transform.Find("Canvas")
유니티 2D 슈팅게임 개발일지 - 11일차 (구글시트->Json 출력->유니티에서 읽기)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3월 21일 |
데이터를 JSON 파일로 관리하기 며칠 전에 구글 시트를 연동해서 바로 데이타값을 받아오는 작업을 했지만,이건 어디까지나 개발 과정에서의 편의고,실제 내보내려면 구글 클라우드 API를 그냥 열어둔채로 쓸 수는 없고, 역시 파일로 만들어서 패키지에 포함해야 합니다. 플레이어 전투기 관련 정보를 구글 시트에서 작업을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까 기존에 엑셀에서 csv 출력한 다음에 이걸 json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c++에서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했었는데,누군가 시트에서 바로 json 출력할 수 있도록 만들지 않았을까? 있네요. Export Sheet Data 라는 확장이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부가기능->부가기능 설치하기로 들어간 후 Export Sheet Data를 검색해
[에러&경고 대응] `MinAttribute' is an ambiguous reference between `UnityEngine.MinAttribute'
By 개발자 SPRING | 2019년 2월 1일 |
namespace UnityEditor.PostProcessing{ [CustomPropertyDrawer(typeof(UnityEngine.PostProcessing.MinAttribute))] sealed class MinDrawer : PropertyDrawer { public override void OnGUI(Rect position, SerializedProperty property, GUIContent label) { UnityEngine.PostProcessing.MinAttribute attribute = (UnityEngine.PostProcessing.MinAttribute)base.attribute; 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