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즌 아키텍트>: 본격 교도소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By 키노 이 이그라 | 2017년 1월 9일 |
![<프리즌 아키텍트>: 본격 교도소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https://img.zoomtrend.com/2017/01/09/a0068001_5873a1db90c09.jpg)
본격 교도소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프리즌 아키텍트>. 잘 만든 시뮬레이션류가 그렇듯 도대체 왜 하는지 모르겠는데 계속하게 된다. <그림 1> <프리즌 아키텍트>의 메인 이미지 내가 시뮬레이션 게임을 할 때 가장 눈여겨보는 부분이 게임 내 각 요소 간 영향을 주고받는 알고리즘이다. 보통은 이것을 제대로 파악해야 게임을 완벽하게 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그 알고리즘을 통해 게임 디자이너의 가치관과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게임 내의 사회가 작동하게 만들기 위해 디자이너는 우선 그 사회에 영향을 미치게 할 다양한 요소를 선택하고 설계할 것이다. 이러한 선택 작업은 아무래도 현실 사회에 대한 추상화·구조화 작업과 연관될 수밖에 없다. 이런 점에서 시뮬레이션 게임 디자이
DOAX3 카스미에게 칠흑의 부채 사용하기 (PS4)
By 돌다리의 잡기 모음 | 2016년 8월 10일 |
예전엔 임의로 조정할 수 없어 랜덤 그라비아에서 옷이 흘러내리기만 바랬었는데 이번에 부채가 업뎃 되어 맘대로 조정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WOT] 리플레이 65 : 컨쿼러 주장강
By 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 2013년 5월 22일 |
![[WOT] 리플레이 65 : 컨쿼러 주장강](https://img.zoomtrend.com/2013/05/22/d0027312_519c22e241669.jpg)
이 길은 통행금지다. 다른 길로 가라. 주장강은 맵에 대한 분석이 최근 어느 정도 완료된 거 같습니다. 남쪽팀은 소수의 헤비가 다리를 건너지 않고 문 밖에서 대기합니다. 앞쪽은 코너에다 좁은 다리, 그리고 문까지 있어 적을 막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진과 가까워 아군의 증원도 빠르고요. 아 편한 게임 아군 경전차가 먼저 정찰을 하고 돌아와 코너에 자리잡았습니다. 하지만 저기서 버티는건 별로 좋은 일은 아니죠. 금방 잡히고 상대팀이 내려옵니다. 동시공격을 받고 순식간에 hp가 빠지는 T32 내려오면 죽는 거에요. 조금 버티다 다리를 건넙니다. 아군을 방패로 전 슬슬 나갑니다. 전세가 역전되었습니다. 방어하던 팀이 공격에 나서고 공격하던 팀이 방어하는 상황 골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