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비욘드 어스- 문명5 열화판
By 꿈꾸는드래곤의 레어 | 2019년 4월 6일 |
문명5의 외전 비욘드 어스입니다. 평도 5보다 나쁘고 그냥 5하는게 좋다고해서 안샀는데 그노무 세일이....제 뇌를... 지구를 떠나 신세계를 개척하고 인류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게 메인 스토리라 할수있습니다. 그것을 순수, 우월, 조화 3가지 방향으로 설정해서 게임을 진행하게되죠. 순수는 인간 본연의 모습을 유지하는거고 우월은 기계화, 조화는 새로운 생명체로서 진화해나가는 방향입니다. 나름 쳐낼거쳐내고 새롭게 바꿀려고는 한거같은데 문명에서의 개개의 문명을 대체하는 후원자가 숫자도 적고 각각의 특색도 체감이 잘 안되서 내가 뭘 고르고 플레이를 하던 거기서 거기같습니다. 연구를 통해 어느 방향으로 연구발전해나가느냐에 따라서만 뭔가 변하는게 체감이 되는정도. 결국 몇번을 하건 뭔가 차별적
[리뷰] 문명 6 - 흥망성쇠
By 나인볼의 망상구현 | 2018년 3월 1일 |
- 하다 보니 계속 글을 수정하게 되서, 리뷰치고는 꽤 늦었다. 발매일부터 지금까지 가지고 논 플레이 타임은 상당하지만, 이래저래 컨셉도 바꿔보고 새로 추가된 여러 문명을 건드려 보다 보니 최종 승리까지 간 건 세 번. 크리로 과학/문화승리, 선덕으로 과학 승리. 일단 종합적인 결론부터 말하자면, 장점은 정말 극대화된 반면 단점은 크게 개선되지 않은 확장팩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매우 잘 발달된 상체를 가졌지만 하체가 그에 비해 부실한 투수를 보고, '너는 하체만 단단해지면 완벽해질테니 노력 좀 해봐라'라고 했더니 1년 후 상체만 두 배로 커져서 돌아온 걸 본 느낌이 아마 이렇지 않을까(...). - 장점은 역시 오리지널 버전에서도 호평 받았던 내정과 게임 운영의 섬세함. 새로 추가된 모든
......그리고 호갱이 왔슴다.
By 이젤론의 창고지기 | 2013년 10월 8일 |
트랙백 : 님들! 빨리! 1시간 30분 남음! by 유독성푸딩님 안될꺼야. 난.(... DLC는 왠만큼 잘 안지르는데 이건 지를수밖에 업ㅅ엉. ㅠㅠ
새로운 시대는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다
By 만보(漫報)のBLUE-SIDE | 2018년 3월 18일 |
이래저래 많은 사람들의 고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가성비'와 충분한 취미 여유를 공존시킬 수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특히 최근에 나온 몇몇 게임 덕분에 디스크 용량 부족이라는 심각한 고심거리가 생겼지요. 전에도 이야기를 했듯이 저는 취미로운 게임 몇 개를 바로바로 클리어하지 못한다고 해도, 출시가 되면 구입을 해두는 편입니다. 그리고 언젠가 엔딩을 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인스톨 시켜둔 상태로 놓아두는데, 문제는 근래에 출시되는 게임들이 하나같이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다는 것입니다. 참 그렇고 그렇지요.사실, 게임성으로 만족한다고 하면 용량이 그렇게 크지 않은 작품들이 제법 좋았습니다.꾸준히 즐기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인 [시티즈 스카이라인]을 비롯하여, [문명 6], [스텔라리스], [플래닛 코스터]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