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사랑 2016년 7월호 로봇대전 특집 요약.
By 무명병사의 격납고 | 2016년 7월 8일 |
"MD에 V까지 한글화로 정발되니 PC판 이식도 기대해볼만하다" "건담이 더 세냐 마징가가 더 세냐하는 질문을 멋지게 승화시킨 캐릭터 게임" "갈수록 재미가 없어진다. 예전(아마도 윙키~1차 알파 시절을 말하는 듯)에도 충분하진 않았지만 '게임으로서의 재미'는 있었다." 총평 : "연출은 너무 길어서 한번 보고 스킵하는 게 다반사고, 등장 캐릭터들은 너무 많아서 함내대기자들이 수두룩하며, 그거 해결하겠다고 트윈이니 소대니 부대니 하는 시스템을 넣었지만 그걸 짜는 과정은 지겨워 죽을 지경이고, 전략성이나 전술성은 아예 흔적을 겨우 찾을 수준이다. 결국 일본식 RPG의 장점보다 단점이 더 돋보이는 지경이니 이 게임 시리즈, 더 오래가려면 이걸 고쳐야한다." 누구 PC사랑 7월호를
제2차슈로대OG - 4회차 완료
By 파게티짜의 면발은 울지어다. | 2013년 2월 27일 |
안녕하세요.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 4회차 돌았습니다. 뭐.. 그다지 특별한 것은 없고 그냥 자금이 빵빵해서 내 놓는 기체들을 전부 풀개조 가능한 수준까지 갔다는 것 정도?? 다음 회차 부터 본격 학살이 시작될 듯 하군요. 다음회차 부터 할 것은 인터미션 하렘화...(;) 여캐릭터들의 격추수를 올려서 인터미션에 꽃향기가 나게 할 생각입니다. 현재 생각중인 인물은 아리에일, 제오라, 라미아, 림, 튜티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튜티는 특성상 좀 힘들 것 같기도... (하다못해 마장기신 파트만이라도 맨위에 올리려고는 함.) 림은 포르테기가스 때문인지 격추수가 거의 바닥.. 좀 열심히 굴려야 할 듯 하네요. 이제 포르테기가스도 봉인해야 할 듯.(
사람의 취향은 변하는건가 역시
By 맨발♡모에 시로의 건전(?)아지트 | 2014년 12월 13일 |
요즘은 로봇대전 신작을 봐도 예전같은 두근거림이 없네요. 사실은 Z시리즈 자체를 그다지 안좋아 하긴 합니다. 이게다 개인적으로 엄청나게 싫어하는 코드기어스때문인듯 하지만,정말로 싫어하는건 애당초 언급자체를 기피하려는 블로그인지라딱히 말을 안하긴 했지만요. 사실 그게 아니라도 기본적으로 서로 죽고죽이는 컨셉으로 잡힌오리지널들의 스피어란 설정도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안드는 지라가지고 있던 1~2차 Z도 두어달쯤 전에 정리 했습니다. 제가 나이도 이젠 좀 있고 [몇일 뒤면 30줄이죠 흐헤하]사실 로봇애니 취향이 80~90년대 슈퍼로봇물정도다 보니거기에 부합하는 철인이 나오고 다이가드도 나오고 좋아하는 작품도참전했지만... 글로 표현하기 힘든데 뭐라고 해야하나.. 꿈과 희망이 가득한 정의의
[망상게임기획] 슈퍼로봇대전 유니버스 Theater
By ♣ DOMVS...DINOSAVRIA | 2015년 11월 18일 |
[망상게임기획] 악마성 드라큘라 - 조선상공전 지인들이 모이는 개인톡방에서 대화를 나누던 중 갑자기 떠오른 망상이 있어서 급히 썼습니다. 크로스오버 게임의 대명사라고 불리는 '슈퍼로봇대전'의 확장판으로.. 한국아동용 로봇 작품은 물론이고 미국의 트랜스포머까지 가세한 이야기로 말이죠! 게임 만드는 방법만 안다면 동인게임으로라도 만들고 싶을 망상입니다.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 -시놉시스- *시공간적 배경은 근미래의 지구. 주인공은 중학생 소년(혹은 소녀)로 마음씨 좋은 부모님과 연약한 여동생(혹은 남동생)이 있다. 동네엔 사회를 지키는 폴리, 또봇, 카봇 팀이 있고 테러리스트, 악당들로부터 인류를 지키는 이들을 보는 주인공은 어린 나이에 한국 로봇팀과 어울리고 싶어한다. 어느 날,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