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 '레트로 게임월드' 2편 - 슈퍼마리오 탄생 비화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5년 4월 2일 |
![네이버 포스트 '레트로 게임월드' 2편 - 슈퍼마리오 탄생 비화](https://img.zoomtrend.com/2015/04/02/c0034770_551cf63a03a5f.jpg)
네이버 포스트 '레트로 게임월드' 2편 - 슈퍼마리오 탄생 비화를 업로드했습니다. 록맨에 이어 이번엔 슈퍼마리오 이야기. 슈퍼마리오 2와 3까지 다루고 싶었지만 분량이 지나치게 길어질 듯 싶어 나눠서 올리려고 합니다.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포스트 자체가 모바일용 컨텐츠인 만큼 스마트폰에서 보는 것을 추천.
어째서 마리오는 오른쪽으로 달려가는 것일까?
By 전진하는 산타클로스님의 이글루입니다 | 2015년 3월 18일 |
![어째서 마리오는 오른쪽으로 달려가는 것일까?](https://img.zoomtrend.com/2015/03/18/a0373783_550995e366ddd.gif)
위 짤방이 눈에 거슬리는 사람은 아마 너뿐만이 아닐겁니다. 어째서 8~90년대 모든 횡스크롤 게임은 항상 좌에서 우로 이동하는 게임이었을까? 왠지 바보같은 질문이지만(그치만 그게 자연스럽잖아) 생각해보면, 약간 이상하죠. 왜 그렇게 움직였을까? "왠지 그 편이 자연스러운" 리액션의 원인이 과학적으로 밝혀졌습니다. 영국 랜캐스터 대학의 심리학자 Peter Walker에 의하면 인간의 뇌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의 움직임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수천장의 움직이는 물체와 사람의 이미지를 조사한 실험의 결과가 잡지 Perception 에 실렸습니다. 언론 인터뷰에서 그는 이렇게 전했습니다. "그림이나 사진같은 정지(still) 이미지에서 정적인 사물과 동적인 사물을 구분하는 예술적 관습은 어떤게
[DOS] 위험한 데이브 1 (Dangerous Dave.1988)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8년 8월 7일 |
![[DOS] 위험한 데이브 1 (Dangerous Dave.1988)](https://img.zoomtrend.com/2018/08/07/b0007603_5b693e2a7c567.jpg)
1988년에 존 로메로가 개발, SOFTDISK에서 애플 II, MS-DOS용으로 발매한 아케이드 게임. 원제는 ‘데인저러스 데이브’. 한국 컴퓨터 학원 시대 때는 흔히 ‘위험한 데이브’라는 제목으로 알려졌다. 애플 II용은 1988년, MS-DOS용은 1990년에 나왔다. 내용은 데이브가 사막의 해적 은신처에 숨겨진 황금 트로피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다. 본작은 ‘존 로메로’가 1인 개발로 만들었다. 존 로메로는 비디오 게임 디자이너/프로그래머로 1991년에 ‘존 카맥’을 비롯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소프트디스크를 떠나 ID SOFTWARE를 설립했고, 울펜슈타인 3D, 둠, 둠 2, 퀘이크, 커맨더 킨 시리즈 등의 명작 게임을 만들었다. 게임 조작 키는 화살표 방향키 U
흔하지 않은 슈퍼 마리오 고수의 게임 클리어하기.
By Bizarre(o) Blog. \(^ω^)/ | 2013년 2월 11일 |
![흔하지 않은 슈퍼 마리오 고수의 게임 클리어하기.](https://img.zoomtrend.com/2013/02/11/e0019531_51178312d7738.jpg)
세상에 이런 신선한 발상을 보았나? 가장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한 게임이 아닌 그 반대로 가장 낮은 점수로 클리어하기라니!!!! 엄청난 잉여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