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경고 대응] `MinAttribute' is an ambiguous reference between `UnityEngine.MinAttribute'
By 개발자 SPRING | 2019년 2월 1일 |
namespace UnityEditor.PostProcessing{ [CustomPropertyDrawer(typeof(UnityEngine.PostProcessing.MinAttribute))] sealed class MinDrawer : PropertyDrawer { public override void OnGUI(Rect position, SerializedProperty property, GUIContent label) { UnityEngine.PostProcessing.MinAttribute attribute = (UnityEngine.PostProcessing.MinAttribute)base.attribute; if
[에러&경고] gradle out 관련 문제
By 개발자 SPRING | 2019년 6월 7일 |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c:\Program Files\Java\jdk1.8.0_102\bin\java.exe -classpath "F:\unity2018.2\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gradle\lib\gradle-launcher-4.2.1.jar" org.gradle.launcher.GradleMain "-Dorg.gradle.jvmargs=-Xmx4096m" "assembleRelease" stderr[ FAILURE: Build failed with an exception. * What went wrong:A problem occurred configuring root proj
유니티 UNITY 에서 태그를 지우면 남는 'removed' 처리
By 개발자 SPRING | 2019년 7월 2일 |
작업 중에 태그를 수정하지 않고 지울 경우 하나씩 쉬프트되어 올라오지 않고 'removed' 라는 이름으로 바뀐 상태가 됩니다.또한 해당 태그 번호는 잠겨져서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 문제는 이 상태로 태그를 사용하면 빌드 결과물에서는 removed 태그를 무시하는지 엉뚱한 태그로 인식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이 removed 라고 되어 있는 태그를 수정하는 방법은 Debug Mode 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2D 슈팅게임 개발일지 - 1일차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3월 6일 |
새 프로젝트 시작 이번에 만들 게임은 액트플래시같은 탑뷰형 세로 슈팅게임입니다. 스테이지 클리어 & 영구 파워업 타입에 스키닝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서포터 캐릭터 연출을 추가하는것이 목적. 스테이지는 화면에 등장한 적 편대를 모두 격추해야 하는 갤러그 스타일과,일정 시간동안 무제한으로 등장하는 적/장애물로부터 살아남는 스크롤 슈팅 타입 두 가지의 하이브리드입니다. 메인 에셋 : Space Shooter Game Kit - CraftPix.net 타겟 플랫폼(안드로이드) 설정 일단 타겟 플랫폼만 바꿔주고 개발 시작 단계에서 특별히 건드릴 부분은 없습니다. 플레이어 설정 (Player Settings)포트레이트, 포트레이트 업사이드 다운만 체크.컴퍼니 네임, 프로덕트 네임은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