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경고] gradle out 관련 문제
By 개발자 SPRING | 2019년 6월 7일 |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c:\Program Files\Java\jdk1.8.0_102\bin\java.exe -classpath "F:\unity2018.2\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gradle\lib\gradle-launcher-4.2.1.jar" org.gradle.launcher.GradleMain "-Dorg.gradle.jvmargs=-Xmx4096m" "assembleRelease" stderr[ FAILURE: Build failed with an exception. * What went wrong:A problem occurred configuring root proj
유니티 UNITY 에서 태그를 지우면 남는 'removed' 처리
By 개발자 SPRING | 2019년 7월 2일 |
작업 중에 태그를 수정하지 않고 지울 경우 하나씩 쉬프트되어 올라오지 않고 'removed' 라는 이름으로 바뀐 상태가 됩니다.또한 해당 태그 번호는 잠겨져서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 문제는 이 상태로 태그를 사용하면 빌드 결과물에서는 removed 태그를 무시하는지 엉뚱한 태그로 인식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이 removed 라고 되어 있는 태그를 수정하는 방법은 Debug Mode 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2D 슈팅게임 개발일지 - 1일차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3월 6일 |
새 프로젝트 시작 이번에 만들 게임은 액트플래시같은 탑뷰형 세로 슈팅게임입니다. 스테이지 클리어 & 영구 파워업 타입에 스키닝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서포터 캐릭터 연출을 추가하는것이 목적. 스테이지는 화면에 등장한 적 편대를 모두 격추해야 하는 갤러그 스타일과,일정 시간동안 무제한으로 등장하는 적/장애물로부터 살아남는 스크롤 슈팅 타입 두 가지의 하이브리드입니다. 메인 에셋 : Space Shooter Game Kit - CraftPix.net 타겟 플랫폼(안드로이드) 설정 일단 타겟 플랫폼만 바꿔주고 개발 시작 단계에서 특별히 건드릴 부분은 없습니다. 플레이어 설정 (Player Settings)포트레이트, 포트레이트 업사이드 다운만 체크.컴퍼니 네임, 프로덕트 네임은 지금
Unity 스크립트 에디터 변경
By 별소리의 엄마쟤흙먹어 | 2016년 1월 20일 |
스크립트 에디터 변경 유니티 홈의 자습서에서는 MonoDevelop을 기본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정작 실행하면 Visual Studio가 실행될 수 있다. 바꾸려면 다음과 같다.상단 메뉴 바 [Edit] → [Preferences...] Extenal Tools → [External Script Editor]에서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