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아트 온라인 - 현실과 비현실의 공감
By 만보(漫報)のBLUE-SIDE | 2013년 2월 5일 |
소드 아트 온라인일본 / ソードアート・オンライン : Sword Art OnlineTV Series게임 드라마2012년 7월 ~ 12월전 25화감독 이토 토모히코(伊藤智彦)제작사 쿄A-1 Pictures감상매체 TV 스토리-감동 20 : 12스토리-웃음 15 : 8스토리-특색 10 : 7작화-캐릭터 15 : 12작화-미술 10 : 7음악 10 : 6연출 10 : 7Extra 10 : 766 Points = 구성과 연출, 그리고 시대상을 보여주는 작품상황에서 볼 때 기존에 나왔던 몇몇 작품들에게 영향을 받은 원작가 카와하라 레키(川原礫)는 취미를 겸해서 쓰던 게임소설을 기반으로 이 게임 세계관을 중심으로 한 라이트노벨을 완성했다고 하겠습니다. 21세기에 들어서 청소년층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된 MMOR
소드 아트 온라인 실망이군요.. [7화 누설 포함]
By roness의 잡설방 | 2012년 8월 19일 |
소드 아트 온라인 애니의 1,2화를 보고 마음에 들어 얼마전 소드 아트 온라인 소설 1,2권을 구입해 읽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7화를 봤는데....................... 소설 괜히 읽었어요ㅜㅜ 소드 아트 온라인 7화에 관한 누설이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소설에서 아스나가 리즈의 질문에 부끄러워하는 장면이 뭉터기로 짤려나갔거나 리즈가 졸다 키리토를 만난 장면이나 퀘스트에 관한 설명이 뭉터기로 짤리고 그 퀘스트하는 부분이 뭉터기로 짤려나가고 둘이 침낭에 들어가기전 키리토의 모험을 얘기하던 장면이 뭉터기로 짤리고 애니에서 용을 폭력적으로 이용하는 장면으로 바뀌었어도.. 애니잖아요. 많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레일웨이 엠파이어
By 만보(漫報)のBLUE-SIDE | 2018년 5월 4일 |
레일웨이 엠파이어 독일 / Railway Empire 칼립소(Kalypso) 제작 H2 인터랙티브 발매 PC, 플레이스테이션 4 게임 2018년 1월 26일 발매 시뮬레이션 재미 ★★★☆☆ 물론 저는 철도덕후가 아닙니다만 이런 건설형 시뮬레이션은 좋아하기 때문에 당연하게 건드리게 되었습니다.무엇보다 정식 한글 지원 게임이었기 때문에 더욱 에헤헤 할 수 있었다고 하겠습니다.처음에는 트로피코로 유명한 칼립소라는 인식 때문에 좀 만만하게 본 것도 있었지만, 그래픽 구성이나 최적화가 원만해서 즐겨볼 요소는 확실했다고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미국 지역을 기반으로 한 구성만 보여서 아쉬웠지만, 시스템 메뉴나 진행 구
언덕길의 아폴론 - 멋진 연출과 청춘이 60년대를 보여주다
By 만보(漫報)のBLUE-SIDE | 2012년 6월 13일 |
언덕길의 아폴론 일본 / 坂道のアポロン TV Series 청춘 드라마 2012년 4월 12일 ~ 전 12화 예정 감독 와타나베 신이치로(渡辺信一郎) 제작사 MAPPA, 데즈카 프로덕션(手塚プロダクション) 감상매체 TV 스토리-감동 20 : 13 스토리-웃음 15 : 7 스토리-특색 10 : 8 작화-캐릭터 15 : 13 작화-미술 10 : 7 음악 10 : 8 연출 10 : 7 Extra 10 : 7 70 Points = 다른 계기를 통해서 원작 만화를 알게된 이후에 좋아하게 되었기 때문에 당연히 애니메이션이 시작되었을 때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화제였던 것은 그 ‘재즈연출’부분을 위해서 칸노 요우코(菅野よう子)의 도입, 그리고 감독은 이전에 <카우보이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