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타크래프트2] 스타1 15주년 기념 업적&초상화
By 이름없는 사람의 얼음집 | 2013년 3월 31일 |
*참고출처 : [루리웹] 스타크래프트 발매 15주년 기념 위업 및 초상화 배포 어느덧 스타크래프트가 나온지 15년이 되었군요. 지금은 스타1 하면 컴잡기만 해도 기운 빠지는 그런 게임이 되었습니다만...(마치 예전에 마비노기 던전 한바퀴 돌고 힘들다고 투덜대던 저 자신이 잠깐 떠올랐습니다.)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동안 15년의 세월이 지났으니까요. 옛날 제가 가졌던 패키지가 아마 테란이었을 겁니다. 패키지도 이사를 하도 많이 다니다보니 언제 버렸는지 기억이 안 나는데...(이것도 슬픈 이야기) 이사를 많이 다니고 좁은 집에 있다보면 수집가도 못합니다. 그러다보니 '스팀의 서비스 종료시까지~'의 유쾌하지 못한 조건에 한편으로는 씁쓸하지만, 내가 보관할 필요는 없는온라인 구매를 선호할 수 밖에 없게 되었
PC게임 스타크래프트2 (STARCRAFT2) 무료게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By 재빈짱의 초보사진사 | 2024년 3월 9일 |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By 지조자의 잿빛낙원 | 2015년 11월 10일 |
그동안...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출시를 상당히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곳도... 동부시간 11월 10일 자정 (이곳 시간으로는 밤 11시)를 기점으로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프롤로그는 베타때 클리어했고... 출시되자마자 꿈에 그리던(?) 프로토스 첫번째 미션을 플레이해봤는데 첫번째 미션부터 뭔가 상당히 비범하군요 (...) 그동안 계속 히오스만 플레이하고 있었는데 당분간은 공허의 유산 캠페인을 플레이하느라 정신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공허의 유산이 출시되기 전부터 멀티플레이를 중심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 상당히 있었는데 블리자드가 빠르게 피드백을 받고 개선해서 이번에야말로 글로벌 갓흥겜(...)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러니까... 제
천 판의 기억
By Magician | 2013년 3월 20일 |
0. '만 시간의 법칙'. 어느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려면 최소 만 시간은 매진해야 한다는 말이다. 처음 들었을 때 조금 황당했다. 만 시간이라는 어마어마한 양 때문이기도 했지만, 만 시간동안 한다고 과연 전문가가 될까? 하는 의문이 들었기 때문이다. 아무리 해도 늘지 않는 영어나, 대학 때 시험만 끝나면 바로 다 잊어버리던 전공과목 등. 만 시간은 아니지만 500~1000시간 정도는 투자한 것 같은데, 전문가는 커녕 심해 수준에 머물러 있는 나를 보며 저 법칙에 의문을 가지곤 했다. 1. 1월 말, '군단의 심장'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온게임넷에서 '스타행쇼' 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출시일에 맞춰 8회만에 막을 내렸지만, 나름의 재미는 있었다. 접은지 1년즈음 됐던 스2가 갑자기 하고 싶어져 오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