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T] 리플레이 215 마틸다 II 어부의 항구
By 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 2014년 5월 7일 |
![[WOT] 리플레이 215 마틸다 II 어부의 항구](https://img.zoomtrend.com/2014/05/07/d0027312_536975a161e0e.jpg)
어부의 항구에서 마틸다는 시가지로 들어가는게 가장 좋은 선택일 겁니다. 야지를 주행해야 하는 1번루트나 언덕을 올라야 하는 중앙언덕은 엔진이 좋지 못한 마틸다에겐 좋은 전장이 아니죠. 어부의 항구 5탑방입니다. 우군이 5티어가 한량 더 많습니다. 게임이 시작되고 시가지로 이동합니다. 마틸다 답지 않게 처음부터 끝까지 전투의 연속입니다. 시가지로 이동하는 중 적 1호전차 C형이 언덕을 넘어오는게 보입니다. 대미지를 주고 우군이 곧바로 마무리합니다. 다음은 시가지로 들어가는 T-28이 보입니다. 피해를 받으니 화들짝 놀라 자세를 잡으러 합니다. 그 짧은 사이에 3번이나 찌르는 2파운더 바늘포 마무리는 우군 KV-220이 합니다. 그 다음은 중앙 언덕에서 시가지로 내려가는
[칸코레] EO 해역 정리를 위해 필요한 것
By 에코노미의 속다른 이야기 | 2015년 7월 2일 |
![[칸코레] EO 해역 정리를 위해 필요한 것](https://img.zoomtrend.com/2015/07/02/a0056931_5594fbee80f4e.jpg)
매월 초에는 EO 해역과 더불어 월간 임무들이 한꺼번에 부활하는데 귀찮기도 하거니와 월초부터 원수 직책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엑스트라 해역부터 클리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런 유저 중의 하나이긴 한데... 아무리 그래도 본격적으로 EO 해역을 돌기 전에 해결해야 하는 것이 '로호 작전'입니다 주간 임무인 '로호 작전'은 '아호 작전'을 완수한 다음에 출현하기 때문에 주초보다는 중간 정도에 등장해서 처리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요 그러나 이 '로호 작전'이 트리거가 되어서 등장하는 월간 임무가 있기 때문에 빨리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로호 작전 -> 공모기동부대 서쪽으로! -> 수상반격부대 돌입하시오! 로 이어지는 임무가 까다롭죠 이것때문에 EO 해역, 2-5는 좀
벡터로 위치이동
By Lim's Studio | 2013년 1월 16일 |
보통 간단한 이동을 구현한다면, 좌로 이동할 때 x-=1; 아래로 이동할 때 y+=1;처럼 코딩하기 마련이다. 그러니까, if(GetAsyncKeyState(VK_LEFT))x-=1; else if(GetAsyncKeyState(VK_RIGHT))x+=1; if(GetAsyncKeyState(VK_UP))y-=1; else if(GetAsyncKeyState(VK_DOWN))y+=1; 이런식으로 말이다. 그런데 저 말대로 한다면 상하좌우 각각의 4방향 이동은 문제 없겠지만, 4가지 대각선 방향을 이동할 때 약간의 문제가 생긴다. 상하좌우의 경우는 각각 1만큼 움직일 테지만, 대각선은 두 키의 명령이 같이 이행됨에 따라 결과적으로 root 2만큼 움직여 버리는 것이다. 이를
모바일 게임계의 '자뻑 마케팅'
By i WANT | 2015년 1월 23일 |
모바일 게임 시장 특히 '구글 플레이'를 보면 가끔 정상적인 머리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현상들이 있다. 예를 들면, 어떤 게임이 출시되자 마자 순식간에 별점과 좋다는 댓글이 만개이상 넘어가는 것이다. 백번 양보해서, 게임에 대한 기대치가 대단해서(사실 그런 경우도 많지 않지만) 그만큼의 다운로드를 했다고 쳐도, 게임을 한판 해보지도 않을 시간에 어마무시하게 달려있는 별점을 보면 개발자인 나도 도저희 이해가 안가는 현상이었다. 타이틀이 너무 감동적이어서, 눈물을 흘리면서 바로 구글플레이로 달려와 별점을 주지 않는한 말이다. 이런 경우도 있다. 모두가 기대 안하는 게임이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랭킹 1위에 매출 1위까지 했다는 기사가 뜬다. 그때까지는 아웃오브 안중이었는데, 이 기사를 통해서 관심을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