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로 위치이동
By Lim's Studio | 2013년 1월 16일 |
보통 간단한 이동을 구현한다면, 좌로 이동할 때 x-=1; 아래로 이동할 때 y+=1;처럼 코딩하기 마련이다. 그러니까, if(GetAsyncKeyState(VK_LEFT))x-=1; else if(GetAsyncKeyState(VK_RIGHT))x+=1; if(GetAsyncKeyState(VK_UP))y-=1; else if(GetAsyncKeyState(VK_DOWN))y+=1; 이런식으로 말이다. 그런데 저 말대로 한다면 상하좌우 각각의 4방향 이동은 문제 없겠지만, 4가지 대각선 방향을 이동할 때 약간의 문제가 생긴다. 상하좌우의 경우는 각각 1만큼 움직일 테지만, 대각선은 두 키의 명령이 같이 이행됨에 따라 결과적으로 root 2만큼 움직여 버리는 것이다. 이를
모바일 게임계의 '자뻑 마케팅'
By i WANT | 2015년 1월 23일 |
모바일 게임 시장 특히 '구글 플레이'를 보면 가끔 정상적인 머리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현상들이 있다. 예를 들면, 어떤 게임이 출시되자 마자 순식간에 별점과 좋다는 댓글이 만개이상 넘어가는 것이다. 백번 양보해서, 게임에 대한 기대치가 대단해서(사실 그런 경우도 많지 않지만) 그만큼의 다운로드를 했다고 쳐도, 게임을 한판 해보지도 않을 시간에 어마무시하게 달려있는 별점을 보면 개발자인 나도 도저희 이해가 안가는 현상이었다. 타이틀이 너무 감동적이어서, 눈물을 흘리면서 바로 구글플레이로 달려와 별점을 주지 않는한 말이다. 이런 경우도 있다. 모두가 기대 안하는 게임이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랭킹 1위에 매출 1위까지 했다는 기사가 뜬다. 그때까지는 아웃오브 안중이었는데, 이 기사를 통해서 관심을 가지
발컨의 게임리뷰 40화 - 콜 오브 듀티: 월드 워 2 캠페인 영상 리뷰 (7)
By 발컨의 게임 감상 블로그 | 2017년 11월 18일 |
![발컨의 게임리뷰 40화 - 콜 오브 듀티: 월드 워 2 캠페인 영상 리뷰 (7)](https://img.zoomtrend.com/2017/11/18/b0242887_5a1040fc06562.jpg)
[발컨의 게임리뷰 채널 및 다른 영상 보러가기] 기본적으로 콜옵은 좋아하지만 진부한 연출은 저도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