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적의 아토르 / Ator, the Fighting Eagle (1982년)
By SF 영화 리뷰 월드 | 2020년 12월 19일 |
감독 : 조 다마토각본 : 호세 마리아 산체스출연 : 마일즈 오키프, 사브리나 시아니, 리자 브라운, 에드먼드 퍼돔, 다카 외 편집 : 데이비드 프레머음악 : 카를로 마리아 코디오 특정 장르의 영화를 찾다 보면 모크버스터(주 : 블록 버스터를 저예산으로 단시간에 모방하여 만들어내는 구라 블록버스터???)를 자주 발견하게 되는데요. 모크 버스터가 많다는 것은 그 장르의 영화가 크게 성공했다는 반증이라 시간이 지나고 보면 아이러니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 리뷰 하는 [무적의 아토르]도 대표적인 [코난 더 바바리안]의 모크버스터인데요. 검과 마법 팬들에게 호응을 받으며 나름 컬트 반열에 올라가며 3편의 후속편을 잉태 했고, 블루레이로도 발매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포일러 경고 있습니다. [무
저지 드레드 & 헤이츠, 액션과 공포의 강도
By ML江湖.. | 2012년 12월 29일 |
![저지 드레드 & 헤이츠, 액션과 공포의 강도](https://img.zoomtrend.com/2012/12/29/a0106573_50de07d812545.jpg)
영화적 장르가 다양하긴 해도 '스릴러'만큼 흥미와 재미를 끄는 것도 없지 않을까. 여기에 미스터리적 요소는 물론, 액션과 공포 등이 가해졌을 때 강도(强度)는 배가 되기 마련. 물론 그 강도의 차이가 있어 감상 후 만족과 실망 사이를 오가긴 해도, 어쨌든 개인적으로도 '스릴러는 재밌다'는 견지를 갖고 있다. 그럼 점에서 전혀 다른 느낌의 두 영화 <저지 드레드>와 <헤이츠>에서 이런 '강도'의 차이를 느끼게 돼 단평으로 끄적여 본다. 뭐, 그냥 억지로 끼워 맞춘 것일지도.. 먼저, 저지 드레드다. 세상을 구원할 심판자가 온다! 먼 미래, 세상은 폐허가 되고 사람들은 거대한 도시 메가 시티에 모여 삶을 연명한다. 이곳은 정부도 통치자도 없는 곳으로 모든 범죄는 무방비로 노출 된다.
더 페이버릿 : 여왕의 여자 - 앞가림이 유머가 되다니......
By 오늘 난 뭐했나...... | 2019년 2월 24일 |
사실 이 영화는 보려고 마음은 먹었던 상황입니다만, 이렇게 보게 되리라고는 생각도 안 하고 있었던 작품입니다. 아무래도 정말 몰려서 영화들이 하는 점이 좀 미묘하게 다가오기도 하더군요. 그만큼 이 작품에 관해서 궁금했던 상황이기도 하다 보니 이 영화를 그냥 물러서기에는 좀 미묘하긴 해서 말이죠. 그만큼, 이 영화에 관해서 제가 걸고 있는 기대가 많은 상황이기도 합니다. 감독이 감독이다 보니 그 기대가 크게 무너질 거라고 생각도 안 하고 있고 말입니다. 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요르고스 란티모스는 제게 좀 묘하게 다가오는 감독중 하나입니다. 좋은 영화를 자주 내놓기는 했고, 다시 보고 싶은 영화들도 있기는 한데, 다만 그 영화들이 정작 보고 있으면 넌더리가 나는 지점들이 있어서 말입니
뇌는 이기적이다
By Dark Ride of the Glasmoon | 2021년 10월 27일 |
어려서 보았던 구로사와 아키라의 초중기작들 중 뇌리에 깊히 박힌 건 "7인의 사무라이"보다도 "라쇼몽"이었다. 사람의 기억이 특히 시비가 얽힌 것일수록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왜곡된다는 사실은 새삼스러울게 없어도 거짓말을 하다 들킨 어린아이의 부끄러움은 여전히 남아있었달까. 그리고 하나의 사건을 훑는 여러 개의 관점은 하나의 형식이 되어 여러 영화에 왕왕 쓰였는데. 내용으로나 형식으로나 "라쇼몽"과 비교되지 않을 수 없는 리들리 스콧의 이번 "라스트 듀얼"은 실화에 기반하면서도 배경이 다를 뿐 두 남자와 한 여자의 진실 공방이라는 점은 놀랍도록 닮아 장(맷 데이먼), 자크(아담 드라이버), 마르그리트(조디 코머)의 시점으로 사건을 세 번 반복한다. 그러면서도 2021년의 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