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자 와이파이 대전
By 삼각과자집 | 2012년 10월 9일 |
메인은 만인의 초딩캐 카즈야, 서브는 니나입니다. 카즈야는 기본적인 공격력이 좋고 콤보도 쉽게 뽑으며 데미지도 좋아 와파대전에서 양산되고있는 실정입니다. 저도 초딩캐의 기운을 이기지 못해 메인으로 세웠죠. 니나는 무난한 콤보 + 대쉬 잡기가 포함되어있는 나름 테크닉이 필요한 캐릭터입니다. 사실 테크닉이 필요한건 대쉬잡기뿐이며 (이하 6sp sp) 상대의 기본기가 내 캐릭터에게 닿지 않았을때 기본기 후딜을 파고들어 잡는 테크닉만 있으면 좋은 서브캐가 됩니다. 문제는 난 없음 니나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아본 것에 대한 글은 헝그리앱 스파x철권 게시판에 써놨습니다. 니나는 적절한 공격과 적절한 잡기의 캐릭터.
고스트 트릭 챕터 3 공략 -2-
By 삼각과자집 | 2012년 12월 31일 |
1에서 계속 씁니다. 시셀이 빙의한 사전을 들고 타자기 쪽으로 이동하는 귀부인. 사전을 두고 딸이 있는 침대로 갑니다.대화를 들어봅시다. 일러스트도 그렇고 딱 봐도 온 몸으로 아프다고 말 하는 소녀임. 소녀의 말에 따르면 오늘은 아빠탄신일. 하지만 귀부인은 아빠이야기 하기를 꺼려합니다. 소녀 : 엄마는 소설을 쓰지만아빠는 그거 싫어하시잖아요. 소녀 : 하지만 절 데리고 집 나가는건너무 이기적이에요. -> 부부갈등으로 애 데리고 집나간 부인 그것 때문에 아이는 엄마를 싫어합니다. 한편 사전에게 램프로 옮겨가 불을 끄면램프를 다시 키네요.그냥 별 거 아닙니다. 두번째로 불을 껐을때다른 반응이 나타났는데원래 그런 행동이 나올 예정이였는지불 때문에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한번 더 불을 꺼주세요
에어리어88 (AREA 88, 1989, CAPCOM) #1 게임 소개~미션 스페셜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4년 4월 2일 |
에어리어88 (エリア88, AREA 88, 1989.8, CAPCOM) 캡콤의 CP시스템 제6탄으로 발매한 아케이드용 횡스크롤 슈팅게임. 신타니 카오루(新谷かおる)가 소학관의 '월간 빅코믹'에 1979년부터 1986년까지 연재했던 만화 '에어리어88'을 모티브로 제작된 게임으로, 1985년부터 1986년까지 OVA로 애니메이션화 된 적 있는 작품이지만 OVA나 원작만화와 상관없이 캐릭터와 컨셉만 따와 게임성을 강조하여 제작된 작품이다. 캡콤 게임 중에서는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 편이지만 아이템을 최소화하며 원코인과 하이스코어를 노리는 고수들에게도 명작으로 인정받고, 중하수급 일반인들에게도 아이템을 통한 파워업과 돈만 넣으면 도중에 곧바로 모든 것을 이어받아 플레이 가능한 편리한 컨티뉴 시스템 등으로 쉽
[MSX] 전장의 늑대 (戦場の狼, 1986, CAPCOM/ASCII)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1월 16일 |
[MSX] 전장의 늑대 (戦場の狼, 1986, CAPCOM/ASCII) 캡콤에서 1985년에 아케이드용으로 발매한 밀리터리 종스크롤 액션슈팅게임 '전장의 늑대'를 MSX용으로 발매한 이식작. 이식은 MSX판 '1942'를 제작했던 아스키(ASCII)에서 담당했다. MSX판 '1942'가 명작이라고 할만큼 이식율이 높았던 반면, 이 MSX판 '전장의 늑대'는 언급되는 것 조차 좀처럼 없는 졸작이다. 그래픽과 사운드는 MSX1의 한계상 어쩔 수 없다하더라도, 조작감과 느릿한 움직임, 끊기는 스크롤과 깜빡임 등 게임성 자체가 굉장히 조악하여 게임을 게임으로써 제대로 즐기기 힘든 쿠소게임이다. 타이틀 화면. MSX1치고는 놀랍게도 타이틀 로고를 제법 비슷하게 흉내냈다. 2인 교대 플레이가 가능하며 선택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