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엘더스크롤 시리즈
By RockdomM 블로그! | 2013년 8월 9일 |
고전시절부터 시작되어온 게임임은 후에 들어서 알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큰 스케일과 다양한 즐길꺼리를 가지고 이어온 시리즈임은 분명한거 같네요. 트레일러 모듬들로 추정됩니다. 아무래도 해당 게임내에서 가장 멋있는 장면들을 멋잇게 편집한. 것일테니. 실제 게임의 인상은 아주 똑같지는 않겠지요. 하지만 대단한 시리즈임은 분명한거 같습니다. 저는 가장 유명할 듯한 시리즈인 오블리비언에서 시작했죠. 그리고 나서 몇년동안 오블리비언과, 모딩과 더불어서 보냈었네요. 그 시간은 무척 흥미롭기도 하고, 보람도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하루하루 짧지 않은 시간을 게임과 모딩에 할애했고, 그런만큼 그림에도 소홀했지만, 배움도 많았고, 즐거웠던 추억도 많았었지요. 지금도 그 시간이
글고보니 스카이림-던가드 엑박판 무료 베타...
By 게임 좋아하는놈의 블로그입니다 | 2012년 6월 21일 |
역시 순식간에 목표치 광탈 1600포인트 아낀 승리의 300명인듯[.. 전 스카이림이 없어서 뭐 상관없지만[.. 국내에서 한 사람 있나 싶군요 ㄱ.. 지인에게라도 알려줄걸 그랬나[..어제 귀찮아서[..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모딩질된 스샷을 보다보면
By Indigo Blue | 2013년 2월 7일 |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모딩질된 스샷을 보다보면](https://img.zoomtrend.com/2013/02/07/f0035815_51134814d4204.jpg)
파판이 아닙니다 엘더스크롤입니다 3월의 토끼집 : 작금의 스카이림 세태, [작금의 스카이림] 스샷 몇 장 더 내가 덕후라 모드떡칠에 긍정적인것도 이유지만 저걸 뽑아내느라 걸린 수고가 어느정도일지 상상이 가기 때문에 깔수가 없다. 물론 로어 후렌들리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이야 죽어라 까겠지만…. 저작권 문제나 모더의 모딩부심때문에 음성적으로 공유되는 모드들도 있고, 기껏 구해도 메쉬나 스켈레톤이 구버전이거나 기반이 달라서 제대로 호환이 안돼서 기초부터 뜯어고쳐야 하거나 아예 못써먹는 것도 있고, 기껏 모드를 쓸 수 있게 해놔도 포징해놓고 각도잡는데 드는 수고도 만만찮고, 바닐라로는 절대 저런 색감이 안 나오기 때문에 ENB를 깔아서 화면을 보정하고, 혹은 일반적으로는 절대 잡을 수 없는 디테일을 잡기 위해서
스팀 워크샵 유료모델 도입이라
By Indigo Blue | 2015년 4월 24일 |
![스팀 워크샵 유료모델 도입이라](https://img.zoomtrend.com/2015/04/24/f0035815_5539b8d210914.jpg)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다. 얼리 액세스도 감당을 못해서 쓴소리가 나오고 있는 마당에 2차창작인 워크샵을 유료 마켓으로 만들겠다니. 더군다나 스카이림은 MOD가 단독적으로 작동하는 경우가 거의 없고 선행모드니 호환모드니 하면서 서로간에 영향을 주는 걸 전제로 만들어진게 많은데, 그런거 해결할 방안은 준비해두고 저지른건가? 내가 보기엔 그런거 없어보이는데?차라리 기부버튼을 만들어주는게 더 나았을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