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쇼 신작 분석 - 샤를로트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4월 19일 |
앞선 글들과 같이 전작들과 달라진 점 위주로 적는다. 추가되거나 잘못된 점은 덧글을 남겨주면 좋다. 1. 기본기 기본기 모션은 역시 전작들과 달라진 것들이 거의 없다. 하단 강베기가 4때처럼 잡기 이후 확정타로 들어가진다. 데미지는 평이하지만 유용한 편. 발동도 괜찮은 편이다. 그외 달라진 기본기는 2개 존재하며 1개는 성능이 좀 달라졌다. 하나는 중립 발. 무릎차기 자세로 앞으로 살짝 뛰는 모션이다. 본작도 같은 모션인데 후딜이 상당히 짧아졌다!전작에서는 후딜이 다소 있어서 거리를 딱 맞춰서 쓰거나 잡기 무적을 이용하는 정도로만 쓰였다. 즉, 거진 필요외엔 봉인기급.본작에서도 밀착 시 사용하면 잡기와 약베기가 확정인 점은 같으나 거리를 맞추면 프레임 사기를 치는 것이 가능해졌다!예를 들자면 스파5
사무라이 쇼다운4 기본 시스템과 넷플레이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3년 5월 24일 |
(1).캐릭터 선택시.-모든 캐릭터가 공통으로 수라(SLASH)와 나찰(BUST) 두 가지의 모드로 나눠진다. 수라와 나찰 모두 기본기는 같으나 차이점은 기술이 다르다는 점에 있다. 공통되는 기술도 있지만 둘 만의 '차이나는' 기술로 연계기나 플레이 스타일이 약간씩 달라지게 된다. 고로 실 캐릭터는 17명이지만 그 이상을 플레이 하는 것과 비슷하다. (2).캐릭터 선택후 수라와 나찰을 선택, 그 이후에는 3가지 모드를 고르게 되는데 각 특성은 이렇다. Beginnersclass-1.CD누르면 자동 4연참이 나가고 ABCD를 누르면 자동 무기 날리기 필살기가 나간다. CD의 데미지는 강베기 정도고 상대를 넘어트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2.데미지를 받을 시 분노게이지가 더 많이 채워지고 분노 지속 시간도
하오마루 콤보 & 비고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3년 6월 2일 |
역시 ABCD로 설명하며 후에 시간적 여유가 되면 동영상을 첨부할 예정이다. -는 캔슬 =는 연결을 의미한다. 연결은 말 그대로 그 동작이 끝난 후 곧바로 입력하라는 거다. 많은 콤보가 있지만 실전에서 가장 잘 쓰이는 콤보만 몇 가지 올려둔다.나찰의 경우 수라와 섞이는건 제외하고 나찰만의 콤보만 올려둔다.1.수라-앞으로 잡았을 경우0. B, 대시 D=소다운 공격, 대시 C-초보 전용. 콤보도 못 넣고 1번의 호월참도 어렵다면 이게 가장 쉽다. 추천은 대시d-소다운. 기상 공방으로 유리하게 갈 수 있다.1.대시 중 C호월참-CD가 들어가지 않는 캐릭터 상대로 최고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나찰의 경우에도 애용하는 가장 기본 중의 기본.2.CD12-C호월참 or A열진참-CD가 들어간다면 당연히 이쪽을 쓰는게
야샤마루 기본기/기술 해설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8월 28일 |
?표는 +-1 2f차이. F에 표기가 안된건 아직 정보가 없다. x는 공중이라 가드 불능이란 뜻이다. (1) 기본기 1. 약베기 A 발동:9F 히트:-7F 가드:-5F 데미지:30 캔슬:O 판정:상단 살짝 느린 약베기. 리치는 보통이다. 손잡이로 때리는 공격이라 심안도에 안걸리는 특징이 있다. 히트&가드 후 상황이 별로라 근접전이나 윕 퍼니시용으로 견제차 내밀어 보는 정도. 다만 의외로 판정이 나쁘진 않다는게 유일한 장점. 캔슬이 되도 넣을게 없다. 근접A 발동:5F 히트:-2F 가드:-5F 데미지:30 캔슬:O 판정:상단 캔슬은 되지만 기술 넣을게 없다. 밀착시 딜캐나 견제차로 내미는 정도. 2D나 앉아 근접A가 훨씬 좋아서 상대적으로 이걸 쓰는 일이 적다. 맞춘후엔 2D 정도로 견제를